요한1서 5:13-15
- 내가 하나님의 아들의 이름을 믿는 너희에게 이것을 쓰는 것은 너희로 하여금 너희에게 영생이 있음을 알게 하려 함이라
- 그를 향하여 우리가 가진 바 담대함이 이것이니 그의 뜻대로 무엇을 구하면 들으심이라
- 우리가 무엇이든지 구하는 바를 들으시는 줄을 안즉 우리가 그에게 구한 그것을 얻은 줄을 또한 아느니라
- 기도하는 이 시간 [(구)480장]
_
- 기도하는 이 시간 주께 무릎꿇고 우리 구세주 앞에 다 나아가네 믿음으로 나가면 주가 보살피사
- 기도하는 이 시간 주가 곁에 오사 인자하신 얼굴로 귀기울이네 우리 마음 비우고 주를 의지하면
- 기도하는 이 시간 주께 엎디어서 은밀하게 구할 때 곧 응답받네 잘못 된 것 아뢰면 측은히 여기사
- 기도하는 이 시간 주를 의지하고 크신 은혜 구하면 꼭 받으리라 의지하는 마음에 근심사라지고
6월 5일 •주일
하나님 안에서 담대하기
성경읽기: 역대하 23-24; 요한복음 15
새찬송가: 361(통480)
오늘의 성경말씀: 요한1서 5:13-15
그를 향하여 우리가 가진 바 담대함이 이것이니 그의 뜻대로 무엇을 구하면 들으심이라 [요한1서 5:14]
2018년의 한 연구에 따르면 영국의 성인들은 평균적으로 “깨어 있는 동안 12분마다 스마트폰을 본다”고 합니다. 그러나 솔직히 말해서 나처럼 알고 싶은 것을 찾으려고 검색을 하거나 하루 종일 전화기에 울리는 끝도 없는 알림 신호에 응답하는 빈도를 고려한다면 이 통계는 오히려 너무 보수적으로 집계된 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우리 대부분은 스마트폰을 가지고 할 일들을 정리하고 필요한 정보를 얻고 서로 소통할 수 있다고 믿고 이 도구에 의지합니다.
예수님을 믿는 우리에게는 스마트폰 보다 훨씬 더 나은 자원이 있습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가까이서 사랑하시고 돌보시며 우리가 필요를 가지고 그분께 나아오기를 바라십니다. 성경은 우리가 기도할 때, “그의 뜻대로 무엇을 구하면 들으심”(요한1서 5:14)을 믿으라고 말씀합니다. 성경을 읽고 하나님의 말씀을 마음에 새김으로써 우리는 평화와 지혜, 그리고 우리의 필요를 하나님이 채워주신다는 믿음을 포함한 모든 것을 하나님이 이미 우리에게 주기로 하셨다는 사실을 알게 되어 이를 위해 확신 있는 기도를 할 수 있습니다(15절).
때로는 우리의 상황이 변하지 않으면 하나님이 우리의 기도를 듣지 않으시는 것처럼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어떤 상황 속에서도 하나님께 끊임없이 도움을 간구함으로써 하나님에 대한 확신을 더 할 수 있습니다(시편 116:2). 원하는 것을 다 얻지 못해도 모든 필요를 하나님께서 정하신 시간에 주신다는 약속에 의지할 때 우리의 믿음은 더 성장하게 됩니다.
하나님께 기도하면서 담대함이 부족했던 때가 있었습니까? 어떻게 하면 확신과 목적을 가지고 기도할 수 있을까요?
사랑하는 하나님 아버지, 제 모든 필요를 공급해주시는 하나님을 믿으며 기도로 담대히 나아갈 수 있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SUNDAY, JUNE 5
CONFIDENT IN GOD
BIBLE IN A YEAR: 2 CHRONICLES 23–24; JOHN 15
TODAY’S BIBLE READING: 1 JOHN 5:13–15
–
This is the confidence we have in approaching God: that if we ask anything according to his will, he hears us. [ 1 JOHN 5:14 ]
A 2018 study of adults in the United Kingdom found that, on average, “they checked their smartphones every twelve minutes of the waking day.” But let’s be honest, this statistic seems extremely conservative when I consider how frequently I search Google to find the answer to a question or respond to endless alerts that come to my phone throughout the day. Many of us consistently look to our devices, confident they’ll provide what we need to keep us organized, informed, and connected.
As believers in Jesus, we have a resource infinitely better than a smartphone. God loves and cares for us intimately and desires for us to come to Him with our needs. The Bible says that when we pray, we can be confident “that if we ask anything according to his will, he hears us” (1 JOHN 5:14). By reading the Bible and storing God’s words in our hearts, we can pray assuredly for things that we know He already desires for us, including peace, wisdom, and faith that He’ll provide what we need (V. 15).
Sometimes it may seem like God doesn’t hear us when our situation doesn’t change. But we build our confidence in God by consistently turning to Him for help in every circumstance (PSALM 116:2). This allows us to grow in faith, trusting that although we may not get everything we desire, He’s promised to provide what we need in His perfect timing.
KIMYA LODER
When have you lacked boldness when coming to God in prayer? How can you be confident and intentional in your prayers?
Dear heavenly Father, thank You that I can come confidently to You in prayer, trusting You to supply all my needs.
아들의 특권은 아버지에게 요구할 수 있는 것
어려서는 일방적인 요구지만
성장을 하면서 아버지가 원하시는 것을 안다
아버지의 소원은 풍성한 삶과 영혼구원, 전도와 선교
Dear Heavenly Father, thank You that we can come confidently to You and pray trusting that You have the power to supply all our needs according to Your will. In Jesus’ name we pray. Amen.
아멘 🙏
우리가 무엇이든지 구하는 바를 들으시는 줄을 안즉 우리가 그에게 구한 그것을 얻은 줄을 또한 아느니라
(요1 5:15)
아버지.
오늘 말씀에서 보는 데로 13가 되면 14가 되고 14가 되면 15가 되는 믿음의 단계에서 살고 싶습니다.
영적 무지함으로 인해 고통받는 육체가 너무 많은 세상에서 우리부터 영적 원리를 육체적으로도 깨달아 체험하고
도무지 믿지 못하는 안타까운 영혼에게 주님의 도를 전해 그들도 우리처럼 깨달아 알고 자유하게 하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눈을 뜨면 오늘 말씀을 초벌 빨리 보기 길가다 관건 단어가 도무지 생각이 나지 않을때 스마트 폰은 참 편리하다 좋은 일이 있으면 빼놓지 않으시는 분을 기리며 속이 텅텅 빈 상태가 뜻대로 기도 하기에 알맞다는것 같다
Let’s remember, that what we ask in faith according his will is given. Do we have such confidence in prayer? Verse 15 says, “ And if we know that he hears us—whatever we ask—we know that we have what we asked of him.
•적용: 우리가 그의 뜻대로(思い通り おもいどおりaccording to his will) 구한것은(求 もとめる seek) 받는다는것을 기억하자(記憶 きおくする remember). 기도할때 우리가 이러한 확신을(確信 かくしんconfidence) 가지고 하나? 본문 15 절을 다시읽자, “우리가 무엇이든지 구하는 바를 들으시는 줄을 안즉 우리가 그에게 구한 그것을 얻은 줄을 또한 아느니라.”
•뜻대로(思い通り おもいどおりaccording to his will)
•구한것은(求 もとめる seek)
•기억하자(記憶 きおくする remember)
•확신을(確信 かくしんconfidence)
`오늘의 성경말씀(요한일서5:13-15) : 영생을 가진자의 확신
“내가 하나님의 아들의 이름을 믿는 너희에게 이것을 쓰는 것은 너희로 하여금 너희에게 영생이 있음을 알게 하려 함이라”(요1서5:13)
주님! 영생을 소유한 우리는 하나님의 뜻대로 구하면 들어주시고, 구한 것은 얻으리라는 담대한 믿음이 있습니다(13-15절) 아멘!
주님! 성경의 말씀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으로 말미암아 죄 용서함을 입고 구원에 이르어 영생을 얻게 된다는 것을 분명히 전해주고 있습니다. 영생을 소유한 자는 하나님의 뜻을 따라 담대함으로 기도할 수 있게 됩니다. 어떤 상황과 여건하에서도 심지어 절망적인 상황에 처할지라도 용기와 희망을 가지고 담대하게 기도할 수 있습니다. 주님의 이름으로 구한 것은 들어주시고 , 구한것은 얻게 된다는 확신이 바로 담대함이기 때문입니다. 비록 응답이 더딜지라도 하나님의 때에 , 하나님의 방법으로 간구한 기도는 반드시 이루어 주십니다. 아멘!
주님! 하나님의 은혜로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구원을 얻게 되었으니 참으로 감사합니다. 요한일서를 기록한 목적대로 말씀을 통해 영생을 알게하시니 더욱 감사합니다. 또한 구원의 확신을 통해 담대함으로 주님께 기도하게 하시니 참 감사합니다. 하나님의 뜻대로 구하면 반드시 응답해 주신다는 확신이 바로 담대한 신앙인줄 믿습니다. 성령께서 저와 함께 하시며 하나님의 뜻을 가르쳐 주시니 더욱 담대함을 느낍니다. 때론 기도의 응답이 더딜지라도 , 그리하시지 아닐찌라도 낙심하지 않으며 하나님의 뜻을 생각하면서 끊임없이 기도의 지경을 확장해 나아가겠습니다. 아멘! 할렐루야!
“그를 향하여 우리가 가진바 담대함이 이것이니 그의 뜻대로 무엇을 구하면 들으심이라'(요1서5:14)
“그런즉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라”(마6:33)
감사합니다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