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세기 50:15-21
- 요셉의 형제들이 그들의 아버지가 죽었음을 보고 말하되 요셉이 혹시 우리를 미워하여 우리가 그에게 행한 모든 악을 다 갚지나 아니할까 하고
- 요셉에게 말을 전하여 이르되 당신의 아버지가 돌아가시기 전에 명령하여 이르시기를
- 너희는 이같이 요셉에게 이르라 네 형들이 네게 악을 행하였을지라도 이제 바라건대 그들의 허물과 죄를 용서하라 하셨나니 당신 아버지의 하나님의 종들인 우리 죄를 이제 용서하소서 하매 요셉이 그들이 그에게 하는 말을 들을 때에 울었더라
- 그의 형들이 또 친히 와서 요셉의 앞에 엎드려 이르되 우리는 당신의 종들이니이다
- 요셉이 그들에게 이르되 두려워하지 마소서 내가 하나님을 대신하리이까
- 당신들은 나를 해하려 하였으나 하나님은 그것을 선으로 바꾸사 오늘과 같이 많은 백성의 생명을 구원하게 하시려 하셨나니
- 당신들은 두려워하지 마소서 내가 당신들과 당신들의 자녀를 기르리이다 하고 그들을 간곡한 말로 위로하였더라
- 이 세상의 친구들 (구, 449장)
_
- 이 세상의 친구들 나를 버려도 나를 사랑하는 이 예수 뿐일세
- 검은 구름 덮이고 광풍 일어도 예수 나의 힘 되니 겁낼 것 없네
- 괴로운 일 당해도 낙심 말아라 영원하신 주 능력 나를 붙드네
12월 13일 •수요일
시련을 극복하기
성경읽기: 호세아 12-14; 요한계시록 4
새찬송가: 394(통449)
오늘의 성경말씀 : 창세기 50:15-21
당신들은 나를 해하려 하였으나 하나님은 그것을 선으로 바꾸사… 많은 백성의 생명을 구원하게 하시려 하셨나니 (창세기 50:20)
앤은 가난과 고통 속에서 자랐습니다. 형제 가운데 둘은 유아기 때 죽었습니다. 앤은 다섯 살 때 안과 질환으로 시력을 부분적으로 잃어 읽고 쓸 수가 없었고, 여덟 살 때 어머니가 결핵으로 돌아가셨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아이들을 학대하던 아버지는 남아있는 세 자녀를 버렸습니다. 막내는 친척에게 보내졌지만 앤과 남동생 지미는 다 허물어지고 북적거리는 빈민구제소 턱스베리 암스하우스로 갔습니다. 거기서 몇 달 후 지미가 죽었습니다.
열 네 살이 되면서 앤의 상황이 좋아졌습니다. 앤은 시각장애인 학교에 보내져 시력 회복 수술을 받고, 읽고 쓰는 것을 배웠습니다. 학교 적응하기가 매우 힘들었지만 공부를 잘해 학교를 수석으로 졸업했습니다. 그 앤이 바로 오늘날 우리가 헬렌 켈러의 선생이자 동반자로 잘 알고 있는 앤 설리번입니다. 앤은 시각과 청각장애를 가진 헬렌을 노력과 인내와 사랑으로 가르쳐, 말도 하고 점자도 읽고 대학도 졸업하게 했습니다.
요셉도 엄청난 시련을 이겨내야 했습니다. 열 일곱 살에 형들의 질투에 노예로 팔려간 그는 나중에 부당한 이유로 투옥되었습니다(창세기 37장; 39-41장). 그러나 하나님은 그를 사용하여 애굽과 그의 가족을 기근에서 구해내셨습니다(50:20).
우리는 누구나 시련과 어려움을 만납니다. 그러나 하나님이 요셉과 앤을 도와 시련을 극복하고 다른 사람들의 삶에 깊은 영향을 끼치게 하신 것처럼 우리를 도우시고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도우심과 인도하심을 구하십시오. 그분은 언제나 보고 듣고 계십니다.
시련 중에 하나님께서 어떻게 도와주셨습니까? 당신은 어려움에 처한 다른 사람을 어떻게 도울 수 있었습니까?
사랑하는 하나님, 감사합니다! 하나님은 저를 도와 시련을 이겨내게 하셨습니다. 이제는 제가 다른 사람들을 도울 수 있게 도와주소서.
WEDNESDAY, DECEMBER 13
OVERCOMING TRIALS
BIBLE IN A YEAR: HOSEA 12-14; REVELATION 4
TODAY’S BIBLE READING: GENE SIS 50:15-21
–
You intended to harm me, but God intended it for good . . . the saving of many lives. [ GENESIS 50:20 ]
Anne grew up in poverty and pain. Two of her siblings died in infancy. At five, an eye disease left her partially blind and unable to read or write. When Anne was eight, her mother died from tuberculosis. Shortly after, her abusive father abandoned his three surviving children. The youngest was sent to live with relatives, but Anne and her brother, Jimmie, went to Tewksbury Almshouse, a dilapidated, overcrowded poorhouse. A few months later, Jimmie died.
At age fourteen, Anne’s circumstances brightened. She was sent to a school for the blind, where she underwent surgery to improve her vision and learned to read and write. Though she struggled to fit in, she excelled academically and graduated valedictorian. Today we know her best as Anne Sullivan, Helen Keller’s teacher and companion. Through effort, patience, and love, Anne taught blind and deaf Helen to speak, to read Braille, and to graduate from college.
Joseph too had to overcome extreme trials: at seventeen, he was sold into slavery by his jealous brothers and was later wrongly imprisoned (GENESIS 37; 39-41). Yet God used him to save Egypt and his family from famine (50:20).
We all face trials and troubles. But just as God helped Joseph and Anne to overcome and to deeply impact the lives of others, He can help and use us. Seek Him for help and guidance. He sees and hears. ALYSON KIEDA
How has God helped you through a trial? How have you been able to help another in their struggle?
Dear God, thank You! You helped me come through a trial. Help me to be a helper to others.
인간은 하나님을 ,
하나님의 계획을 알수없다
그래서 하나님의 뜻이
이해 안되어도 순종이 해답
모든 것을 합력하여
선을 이루시는 하나님의 선하심
그것을 믿고 따라가는 것이
믿음, 영생의 길이다.
오늘의 성경말씀(창세기 50장 15-21절) : 요셉의 참 용서
“당신들은 나를 해하려 하였느나 하나님은 그것을 선으로 바꾸사 오늘과 같이 만민의 생명을 구원하게 하시려 하셨나니”(창50:20)
주님! 요셉의 형들은 아버자 야곱이 죽자 요셉이 보복할까 두려워서 거짓으로 아버지 야곱의 말을 언급합니다(15-17절) 이에 요셉은 안타까운 마음으로 자기의 진심을 형들에게 드러내며 용서하고 위로하고 있습니다(18-21절) 아멘!
주님! 요셉의 형들이 아버지가 죽자 요셉을 다시 두려워하기 시작했습니다. 그 이유는 요셉이 지금까지 자기들에게 베풀었던 친절이 아버지 때문이라고 생각한 것입니다. 형들은 거짓말로 요셉의 마음을 확인하려 하였지만 요셉은 눈물을 흘리면서 자기의 고난을 통해 이루시고자 한 “하나님의 섭리(계획)”를 말하며 형들을 일깨우고 있습니다 “하나님은 그것을 선으로 바꾸사…많은 백성의 생명을 구원하게 하시려…”(20절) 형들은 “요셉 앞에 엎드려” 요셉의 종이라 말했지만 , 요셉은 모두가 다 하나님의 다스림 아래 있음을 깨우쳐 주고 있습니다. 이처럼 요셉은 형들의 두려움을 씻어주고 용서하면서 위로를 베풀고 있습니다(21절) 아멘!
주님! 요셉은 형들의 질투로 인해 애굽에 노예로 팔렸고 , 보디발의 아내의 성 추행에 휘말려 억울하게 옥살이를 하면서 고난의 시간을 보내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요셉을 통해 많은 생명을 구원하시기 위해 원대한 계획과 섭리를 갖고 계셨고 결국 그것을 이루셨음을 성경을 통해 깨닫게 됩니다. 하나님은 악을 선으로 바꾸시면서 참 용서와 사랑과 선행을 실천한 요셉으로 인해 4백년후 이스라엘 백성들이 애굽을 떠나 약속의 땅 가나안으로 들어가도록 인도하셨습니다. 요셉은 이것을 믿음으로 임종시에 담대히 선포하고 있습니다(24-25절) 이처럼 우리 인생 가운데서도 많은 고난과 시련이 있지만 나를 통해 이루시고자 하는 하나님의 크신 뜻이 무엇인지를 깊이 묵상하고 깨닫기를 원합니다. 그 뜻을 이루기 위해 진심으로 용서하고 또한 용서를 받음으로 참 마음의 평안과 자유함을 누리게 되기를 간절히 기도드립니다. 아멘! 할렐루야!
“당신들은 두려워하지 마소서 내가 당신들과 당신들의 자녀를 기르리이다 하고 그들을 간곡한 말로 위로 하였더라”(창50:21)
“믿음으로 요셉은 임종시에 이스라엘 자손들이 떠날 것을 말하고 또 자기 뼈를 위하여 명하였으며”(히11:22)
God Almighty is of the reversibility! He can reverses our failure to successes. The matter is how long we remain in the steadfastness until He works to our favor. Joseph proved God’s faithfulness in his story as we knew. “Understand, therefore, that the Lord your God is indeed God. He is the faithful God who keeps his covenant for a thousand generations and lavishes his unfailing love on those who love him and obey his commands.“ Deuteronomy 7:9
•적용: 역전의(逆転 ぎゃくてん reversibility) 하나님! 우리의 실패를(失敗 しっぱい failure) 들어 성공(成功 せいこう success) 으로 바꾸시지 아니 하시는가. 문제는(問題 もんだい the matter) 우리가 얼마나 우리를 향한 선하신 하나님의 뜻을 깨닫느냐 이다. 우리가 아는대로 요셉의 이야기가 이를 우리 에게 증명해(証明 しょうめい) 준다. 하나님의 신실 하심을(信実 しんじつだ) 굳게 믿고 끝까지 그분께 신실하라. 그의 신실하심 이 모든 역경을 이겨 우리로 승리하게 할 것이니까.”그런즉 너는 알라 오직 네 하나님 여호와는 하나님이시요 신실하신 하나님이시라 그를 사랑하고 그 명령을(命令 めいれい command) 지키는 자에게는 천대까지(千代 せんだい thousand generations) 그 언약을 이행하시며 인애를 베푸시되“ 신명기 7:9
•역전의(逆転 ぎゃくてん reversibility)
•실패와(失敗 しっぱい failure)
•성공(成功 せいこう success)
•문제는(問題 もんだい the matter)
•증명해(証明 しょうめい) 준다
•신실 하심을(信実 しんじつだ)
•명령을(命令 めいれい command)
Amen. 난 너무 나약하게 시련을 대처했고, 쉬이 현실과 타협했어요. 회개합니다. ㅠㅠ
교인들 섬김이 어찌그리도 힘들던지. 그들의 판단하는 입방아가 왜 그리 크고 무겁게 들리던지. 임종 바라보는 호스피스 환자들 에게 무보수로 설교하면서 내가 회복, 치료 됐습니다. 주께서 선하게 인도하심에 감사드립니다.
God. Cruelty from others to be turned blessing is hard to take in and find. You show the greatest example through Christ’s suffering which would ultimately be a blessing for the world. Anne Sullivan through all her struggles was able to nurture a blind and deaf girl. This story is taught in almost every school in America to inspire students. Through everything that we face there is a greater outcome intended by our God. Am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