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편 37:1-6
- 악을 행하는 자들 때문에 불평하지 말며 불의를 행하는 자들을 시기하지 말지어다
- 그들은 풀과 같이 속히 베임을 당할 것이며 푸른 채소 같이 쇠잔할 것임이로다
- 여호와를 의뢰하고 선을 행하라 땅에 머무는 동안 그의 성실을 먹을 거리로 삼을지어다
- 또 여호와를 기뻐하라 그가 네 마음의 소원을 네게 이루어 주시리로다
- 네 길을 여호와께 맡기라 그를 의지하면 그가 이루시고
- 네 의를 빛 같이 나타내시며 네 공의를 정오의 빛 같이 하시리로다
- 나는 갈길 모르니 ((구)421장)
_
- 나는 갈길 모르니 주여 인도하소서 어디 가야 좋을지 나를 인도하소서 어디 가야 좋을지 나를 인도하소서
- 아무것도 모르니 나를 가르치소서 어찌해야 좋을지 나를 가르치소서 어찌해야 좋을지 나를 가르치소서
- 아이같이 어리니 나를 도와주소서 힘도 없고 약하니 나를 도와주소서 힘도 없고 약하니 나를 도와주소서
- 마음 심히 슬프니 나를 위로하소서 의지 없이 다니니 나를 위로하소서 의지 없이 다니니 나를 위로하소서
10월 23일 •월요일
하나님께 맡김
성경읽기 :예레미야 1-2; 디모데전서 3
새찬송가 : 375(통421)
오늘의 성경말씀 : 시편 37:1-6
네 길을 여호와께 맡기라 그를 의지하면 그가 이루시고 (시편 37:5)
하나님은 스스로 돕는 자를 도우시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을 믿고 의지하는 자들을 도우십니다. 복음을 기초로 제작하여 큰 성공을 거두었던 TV연속극 ‘선택받은 사람들’에서 예수님 역을 맡았던 조나단 로우미는 2018년 5월에 그것을 깨달았습니다. 로스앤젤레스에서 8년을 살았던 로우미는 경제적으로 거의 파산하여 겨우 하루 하루 먹을 음식 밖에 없었고 눈에 보이는 일거리도 없었습니다. 그는 어찌할 바를 몰라 하나님께 절박한 심정을 토로하며 자신의 직업 문제를 하나님께 맡겨 드렸습니다. “나는 정말 말 그대로 ‘다 맡깁니다. 다 맡깁니다.’라고 (기도했습니다).” 그날 늦게 그의 우편함에는 네 개의 수표가 들어 있었고, 3개월 후에는 ‘선택받은 사람들’ 이라는 연속극에서 예수님 역할을 맡게 되었습니다. 로우미는 하나님은 그분을 신뢰하는 자들을 도우신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시편 기자는 “악을 행하는 자들” 때문에 시기하며 마음 조리기 보다는 (시편 37:1), 모든 것을 하나님께 맡기라고 권면합니다. 우리 일상 활동의 중심에 하나님을 모시고 “(여호와를) 의뢰하고 선을 행하며,” “(여호와를) 기뻐하고”(3–4절), 우리의 모든 소원과 문제, 걱정, 삶에서 매일 일어나는 일들을 하나님께 맡겨드리면, 하나님은 우리를 인도하시며 평안을 주실 것입니다(5-6절). 예수님을 믿는 우리는 어떤 삶을 살아야 할지를 예수님이 결정하시도록 하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하나님께 맡겨 드리고 신뢰합시다. 그럴 때 하나님께서 역사하셔서 꼭 필요한 최선의 일을 행하실 것입니다.
요즘 삶의 어떤 부분을 하나님께 맡기지 않고 있습니까? 오늘 주님께 당신의 삶을 맡긴다는 것이 무엇을 의미할까요?
사랑하는 하나님, 오늘 하나님께 저를 아낌없이 다 맡기고 하나님의 생명과 평안을 경험하게 하소서.
MONDAY, OCTOBER 23
SURRENDERING TO GOD
BIBLE IN A YEAR : JEREMIAH 1–2; 1 TIMOTHY 3
TODAY’S BIBLE READING: PSALM 37:1–6
–
Commit your way to the Lord; trust in him and he will do this. [ PSALM 37:5 ]
God doesn’t help those who help themselves; He helps those who trust in and rely on Him. Jonathan Roumie—the actor who plays Jesus in the successful TV series The Chosen, which is based on the Gospels—realized this in May of 2018. Roumie had been living in Los Angeles for eight years, was nearly broke, had enough food just for the day, and had no work in sight. Not knowing how he would make it, the actor poured out his heart and surrendered his career to God. “I literally [prayed] the words, ‘I surrender. I surrender.’ ” Later that day, he found four checks in the mail and three months later, he was cast for the role of Jesus in The Chosen. Roumie found that God will help those who trust in Him.
Rather than being envious of and fretting over those “who are evil” (PSALM 37:1), the psalmist invites us to surrender everything to God. When we center our daily activities on Him, “trust in [Him] and do good,” “take delight in [Him]” (VV. 3–4), and surrender to Him all our desires, problems, anxieties, and the daily events of our lives, God will direct us and give us peace (VV. 5–6). As believers in Jesus, it’s vital for us to let Him determine what our lives should be.
Let’s surrender and trust God. As we do, He’ll take action and do what’s necessary and best. MARVIN WILLIAMS
What parts of your life are off-limits to God these days? What will it mean for you to surrender your life to Him today?
Dear God, please help me to surrender to You freely today and experience Your life and peace.
인간이 선악과를 먹고 하나님을 배신한 이후
끈임없이 하나님 대신 자기가 주인이 되려고 한다
하나님을 신뢰하고 순종하면
편하고 기쁨의 길을 가는데. ..고난을 자초한다
오늘의 성경말씀(시편37편 1-6절) : 여호와를 신뢰하고 인내하라
“네 길을 여호와께 맡기라 그를 의지하면 그가 이루시고”(시37:5)
주님! 악인 때문에 불평하거나 시기 하지 말아야 합니다(1-2절) 오히려 악을 행하는 자가 자기 주위에 있을 때에 더욱 하나님을 신뢰하라고 말씀하십니다(3-6절) 의인은 악인의 형통함을 보더라도 참고 기다려야 합니다. 잠시후면 악인은 끊어지고 없어질 존재이기 때문입니다(7-10절) 아멘!
주님! 죄인된 저희들을 하나님의 은혜로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받게 하시며 하나님의 자녀로 의롭게 하셨으니 참으로 감사드립니다(엡2:8) 하나님의 자녀된 우리들이 더욱더 하나님만을 신뢰하며 인내하며 살아야 함에도 불구하고 , 주변의 많은 악인들의 형통함을 보면서, 불평과 시기로 화를 내거나 인내하지 못했음을 고백드립니다. 오히려 그들의 형통함을 교훈삼아 그들의 경험과 지식을 배우려하고 그들처럼 스스로를 신뢰하므로 주님에 대한 신뢰를 망각할 때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시편저자인 다윗은 “여호와를 신뢰하는 자는 인내”하라고 반복하여 권고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실패하는 이유는 “순간”을 참아내지 못하는 인내심이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성령의 아홉가지 열매중 소중한 성품인 “오래 참음”(갈5:22)을 심비에 새기며 실천하기를 원합니다. 하나님의 때에 하나님의 하실 일을 소망하면서 모든것을 참으며, 믿음으로 주님만을 바라보게 되기를 간절히 기도드립니다(고전13:7) 아멘! 할렐루야!
“여호와 앞에 잠잠하고 참고 기다리라 자기 길이 형통하며 악한 꾀를 이루는 자 때문에 불평하지 말지어다”(시37:7)
“그러므로 너희가 더욱 힘써 너희 믿음에 덕을 , 덕에 지식을, 지식에 절제를, 절제에 인내를, 인내에 경건을 , 경건에 형제 우애를, 형제 우애에 사랑을 더하라”(벧후1:7)
Today we get detailed directions on how to rely on God: “trust in [Him] and do good,” “take delight in [Him]” (VV. 3–4), and surrender to Him all our desires, problems, anxieties, and the daily events of our lives, God will direct us and give us peace (VV. 5–6). Can we surrender everything to God? He will do His part, because we put everything unto His feet. Total surrendering will surely bring the promised help.
•적용: 오늘 우리는 어떻게 하나님을 신뢰할(信頼 しんらい trust) 것인가에 대한 자세한(詳細 しょうさいな detailed) 지침을(指針 ししん [directions) 받는다: 일상활동(日常活動 にちじょう かつどう daily events) 중심에 하나님을 모시고 “(여호와를) 의뢰하고(依頼 신뢰 いらいする trust) 선을 행하며,” “(여호와를) 기뻐하고”(3–4절), 우리의 모든 소원과(所願 しょがんdesire) 문제(問題 もんだい problems), 걱정(심배 心配 しんぱい anxiety), 삶에서 매일 일어나는 일들을 하나님께 맡겨드리면, 하나님은 우리를 인도하시며 평안을(平安 へいあん peace) 주실 것입니다(5-6절) 라고 말이다. 우리가 모든것을 하나님께 내려 놓고(하 下 おろす surrender) 있나? 우리가 모든것을 그분의 발앞에 내려 놓을 때 하나님께서 일 하실 것이다. 전적인(全的 ぜんてきtotal) 내려 놓음이(하 下 おろす surrender) 약속하신(約束 やくそくする promised) 도움을(조 助 たすけhelp) 불러 오게 될것이니까 말이다.
•신뢰할(信頼 しんらい trust)
•자세한(詳細 しょうさいな detailed)
•지침을(指針 ししん [directions)
•일상활동(日常活動 にちじょう かつどう daily events)
•의뢰하고(依頼 신뢰 いらいする trust)
•소원과(所願 しょがんdesire)
•문제(問題 もんだい problems)
•걱정(심배 心配 しんぱい anxiety)
•평안을平安 へいあん peace)
•내려 놓고(하 下 おろす surrender)
•전적인(全的 ぜんてきtotal)
•도움을(조 助 たすけhelp)
•약속하신(約束 やくそくする promi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