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한복음 3:13-21
- 하늘에서 내려온 자 곧 인자 외에는 하늘에 올라간 자가 없느니라
- 모세가 광야에서 뱀을 든 것 같이 인자도 들려야 하리니
- 이는 그를 믿는 자마다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그를 믿는 자마다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
- 하나님이 그 아들을 세상에 보내신 것은 세상을 심판하려 하심이 아니요 그로 말미암아 세상이 구원을 받게 하려 하심이라
- 그를 믿는 자는 심판을 받지 아니하는 것이요 믿지 아니하는 자는 하나님의 독생자의 이름을 믿지 아니하므로 벌써 심판을 받은 것이니라
- 그 정죄는 이것이니 곧 빛이 세상에 왔으되 사람들이 자기 행위가 악하므로 빛보다 어둠을 더 사랑한 것이니라
- 악을 행하는 자마다 빛을 미워하여 빛으로 오지 아니하나니 이는 그 행위가 드러날까 함이요
- 진리를 따르는 자는 빛으로 오나니 이는 그 행위가 하나님 안에서 행한 것임을 나타내려 함이라 하시니라
- 온 세상이 캄캄하여서 [(구)96장]
_
- 온 세상이 캄캄하여서 참 빛이 없었더니 그 빛나는 영광 나타나 온 세상 비치었네
- 주 말씀을 믿는 사람은 그 맘이 시원하고 주 명령을 준행하는 자 그 길이 환하겠네
- 죄 가운데 사는 사람은 그 눈이 어두워도 그 죄악을 씻는 날에는 그 눈이 밝아지네
(후렴) 영광 영광의 주 영광 영광의 주 밝은 그 빛 내게 비추었네 영광 영광의 주 영광 영광의 주 이 세상의 빛은 오직 주 예수님
7월 10일 •월요일
어둠에서 빛으로
성경읽기 : 욥기 41-42; 사도행전 16:22-40
새찬송가 : 84(통96)
오늘의 성경말씀 : 요한복음 3:13-21
진리를 따르는 자는 빛으로 오나니 (요한복음 3:21)
아카쉬는 암울한 우울증에서 벗어날 수가 없었습니다. 트럭 사고로 중상을 입고 서남아시아의 한 기독병원으로 이송되어 여덟 번이나 수술을 받은 후 골절은 치료되었지만 아무것도 먹을 수 없어서 우울증이 생겼습니다. 가족을 부양해왔던 그가 더 이상 일을 할 수 없게 되자 그의 삶은 점점 더 캄캄해져 갔습니다.
어느 날 한 방문객이 찾아와 아카쉬에게 그의 언어로 된 요한복음을 읽어주고 그를 위해 기도해 주었습니다. 하나님께서 예수님을 통해 용서와 구원이라는 선물을 무상으로 주셨다는 말에 감동하여 그는 하나님을 믿었습니다. 그러자 그의 우울증이 곧 사라졌습니다. 집에 돌아갔을 때 처음에는 그의 새로운 신앙을 가족들에게 말하는 것이 두려웠지만, 마침내 그는 가족들에게 예수님을 전했고, 그중 여섯 명이 주님을 믿게 되었습니다!
요한복음은 어두운 세상의 등불입니다. 그 안에는 “(예수를) 믿는 자마다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3:16)는 구절이 있으며, “(예수님의) 말을 듣고 (하나님을) 믿는 자는 영생을 얻었고”(5:24)라는 내용도 있습니다. 그리고 “나는 생명의 떡이니 내게 오는 자는 결코 주리지 아니할 터이요”(6:35)라는 예수님의 말씀도 있습니다. 참으로 “진리를 따르는 자는 빛으로 나아옵니다”(3:21).
우리가 큰 문제에 직면해 있을지 모르지만 예수님은 그보다 더 크신 분입니다. 주님은 우리에게 “생명을… 풍성히”(10:10) 주려고 오셨습니다. 당신도 아카쉬처럼 세상의 소망이요 온 인류의 빛이신 예수님을 믿으시기를 바랍니다.
세상의 문제가 어떻게 당신을 삼키려고 위협합니까? 예수님의 말씀과 함께하심이 어떻게 힘이 되어 줍니까?
사랑하는 하나님 아버지, 당신의 아들 예수님 안에서 소망을 찾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MONDAY, JULY 10
FROM DARKNESS TO LIGHT
BIBLE IN A YEAR: JOB 41-42; ACTS 16:22-40
TODAY’S BIBLE READING: JOHN 3:13-21
–
Whoever lives by the truth comes into the light. [ JOHN 3:21 ]
Nothing could pull Aakash out of his dark depression. Severely injured in a truck accident, he was taken to a missionary hospital in Southwest Asia. Eight operations repaired his broken bones, but he couldn’t eat. Depression set in. His family depended on him to provide, which he couldn’t do, so his world grew darker.
One day a visitor read to Aakash from the gospel of John in his language and prayed for him. Touched by the hope of God’s free gift of forgiveness and salvation through Jesus, he placed his faith in Him. His depression soon left. When he returned home, he was afraid at first to mention his newfound faith. Finally, though, he told his family about Jesus-and six of them trusted Him as well!
John’s gospel is a beacon of light in a world of darkness. In it we read that “whoever believes in [Jesus] shall not perish but have eternal life” (3:16). We discover that “whoever hears [Jesus’] word and believes [God] has eternal life” (5:24). And we hear Jesus say, “I am the bread of life. Whoever comes to me will never go hungry” (6:35). Indeed, “whoever lives by the truth comes into the light” (3:21).
The troubles we face may be great, but Jesus is greater. He came to give us “life … to the full” (10:10). Like Aakash, may you place your faith in Jesus-the hope of the world and the light for all humanity. DAVE BRANON
How do the world’s problems threaten to overwhelm you? How does the message and presence of Jesus encourage you?
Dear heavenly Father, thank You for the hope found in Your Son.
사랑을 받아 성장한 이는 말씀을 읽으면 자신에게 주시는 아버지의 사랑을 쉽게 느껴집니다. 믿음으로 영혼의 지혜가 무럭무럭 자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아버지.
지금 당장 기분이 좋습니다.
오늘 하루가 아버지의 것인데 제게도 주시는군요.
주신 시간에서 아버지의 사랑을 느끼는 눈물나게 감사하도록. 오늘 어떤 순간마다 내 영혼은 아버지를 바라보게 하소서.
빛되신 하나님.
빛으로 오신 예수님,
비추시는 성령님
빛과 어둠은 공존할 수없다
빛을 영접한 사람은 칭의
구석구석 비춰
어둠을 몰아내야한다
안밖이 똑같이
그 성화 과정은 죽어야 끝이난다.
구원의 완성 영화..
오늘의 성경말씀(요한복음 3장 13-21절) : 빛을 따를 것인가, 어둠을 따를 것인가 ?
“그 정죄는이것이니 곧 빛이 세상에 왔으되 사람들이 자기 행위가 악하므로 빛보다 어둠을 더 사랑한 것이니라”(요3:19)
주님! 니고데모는 예수님의 말씀을 이해하지 못하고 재차 질문을 합니다. 예수님은 모세가 뱀을 든것처럼 자신도 들려야 할 것을 말씀하십니다(13-15절) 또한 하나님께서 세상을 사랑하셔서 자신을 세상에 보내셨는데 이는 세상을 심판하시기 위함이 아니라 구원하시기 위함이었음을 가르쳐 주십니다(16-21절) 아멘!
주님! 니고데모는 성령으로 거듭나야 한다는 예수님의 말씀을 잘 이해할 수가 없었습니다(4-12절) 광야에서 이스라엘 백성들이 불순종으로 인해 불뱀에 물려 죽어가자 장대위에 매달린 놋뱀을 쳐다보고 고침을 받았듯이(민21:4-9_예수님의 십자가 죽음을 믿음으로 바라보는 사람들은 영생을 얻게 되는 것입니다(14-15절) 이것이 곧 성령으로 거듭나는 것을 말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은 하나뿐인 아들 독생자 예수그리스도를 십자가에 죽게 하시고자 이 땅에 보내셨습니다. 그 이유는 우리의 구원때문입니다. 예수님은 죽음으로 인간을 구원하시기 위해 오셨습니다. 하나님은 이처럼 우리를 사랑하셔서 그 아들을 우리에게 주신 것입니다(16-17절) 그러므로 우리는 은혜의 때에 살고 있습니다. 지금 믿어 은혜의 때에 예수님께 들어오지 않는 사람은 심판을 받게 됩니다. 빛되신 예수님께 속하지 않는 사람들은 어둠속에서 계속 죄를 숨기게 됩니다.(18-21절) 아멘!
주님! 니고데모처럼 잘 깨닫지 못하며 성령으로 거듭나지도 못했던 저를 빛이요 생명되신 예수께서 찾아오셔서 십자가의 주님을 믿게하시고 영생을 허락하셨으니 참으로 감사와 찬송과 영광을 드립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은혜를 경험하고도 때로는 주님을 다시금 십자가에 못박는 불순종의 죄를 범할때가 있었습니다. 이 죄를 용서하시고 다시금 범죄하니 아니하며 바른 신앙인으로 바로서기를 원합니다. 그러므로 아직도 어둠에 붙들려 죄악가운데 방황하는 그들을 빛이요 생명되신 예수님께 인도 할 수 있도록 순종하며 실천하는 삶을 살아가기를 간절히 기도드립니다. 아멘! 할렐루야!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그를 믿는 자마다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요3:16)
“영생은 곧 유일하신 참 하나님과 그의 보내신자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것이니이다”(요17:3)
Religion is man made…
Christianity is a relationship with Almighty GOD…
There’s is no darkness with Christ. He shines light on the day and is even brighter during the dark nights in our lives. It’s easy to hear salvation through Him when life is good. His resonance hits harder when you hear of trust and faith in Christ through trials of sin and sorrow. Jesus, you shined your bright light when nothing else could pierce my dark walls. When it creeps back you continue brighten it up even more. Thank you for the witnesses you put befor me. Amen.
We believe in Jesus, the light of the world who gives the true life. This is the gospel and everlasting hope to the world. Let’s take this verse into our tired soul and keep up our spirit up in whatever odd situation we might be in. John 3:16: “For God so loved the world that he gave his one and only Son, that whoever believes in him shall not perish but have eternal life.” Amen!
•적용: 우리는 진정한(真正 しんせい true) 생명을(生命 せいめい life) 주시는 분, 세상의(世の中 よのなか the world) 빛(光線 광선 こうせん light) 이신 예수님을 믿는다. 이것이 복음이요(福音 ふくいん gospel) 이세상의 영원한(永遠 えいえんだ everlasting) 소망(所望 しょもう hope) 이다. 우리는 이 말씀을 우리의 곤비한(困憊 こんぱいtired) 영혼에(霊魂 れいこん spirit) 새기자 그리고 우리가 어떤 상황에(状況·情況 じょうきょう situation) 처할 지라도 생각해 내도록 하자. 요한복음 3:16 이다: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獨生子 ひとりこ only Son) 주셨으니 이는 그를 믿는 자마다 멸망하지(滅亡 めつぼう perish) 않고 영생을(永生 えいせい eternal life) 얻게 하려 하심이라” 아멘!
•진정한(真正 しんせい true)
•생명을(生命 せいめい life)
•세상의(世の中 よのなか the world)
•빛(光線 광선 こうせん light)
•복음이요(福音 ふくいん gospel)
•영원한(永遠 えいえんだ everlasting)
•소망(所望 しょもう hope)
•곤비한(困憊 こんぱいtired)
•영혼에(霊魂 れいこん spirit)
•상황에(状況·情況 じょうきょう situation)
•독생자를(獨生子 ひとりこ only Son)
•멸망하지(滅亡 めつぼう perish)
•영생을(永生 えいせい eternal 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