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가랴 4:4-10
- 내게 말하는 천사에게 물어 이르되 내 주여 이것들이 무엇이니이까 하니
- 내게 말하는 천사가 대답하여 이르되 네가 이것들이 무엇인지 알지 못하느냐 하므로 내가 대답하되 내 주여 내가 알지 못하나이다 하니
- 그가 내게 대답하여 이르되 여호와께서 스룹바벨에게 하신 말씀이 이러하니라 만군의 여호와께서 말씀하시되 이는 힘으로 되지 아니하며 능력으로 되지 아니하고 오직 나의 영으로 되느니라
- 큰 산아 네가 무엇이냐 네가 스룹바벨 앞에서 평지가 되리라 그가 머릿돌을 내놓을 때에 무리가 외치기를 은총, 은총이 그에게 있을지어다 하리라 하셨고
- 여호와의 말씀이 또 내게 임하여 이르시되
- 스룹바벨의 손이 이 성전의 기초를 놓았은즉 그의 손이 또한 그 일을 마치리라 하셨나니 만군의 여호와께서 나를 너희에게 보내신 줄을 네가 알리라 하셨느니라
- 작은 일의 날이라고 멸시하는 자가 누구냐 사람들이 스룹바벨의 손에 다림줄이 있음을 보고 기뻐하리라 이 일곱은 온 세상에 두루 다니는 여호와의 눈이라 하니라
- 사랑하는 주님 앞에 [(구)278장]
_
- 사랑하는 주님 앞에 형제자매 한 자리에 크신 은혜 생각하며 즐거운 찬송 부르네 내 주 예수 복을 받아 모든 사람 내 몸 같이 환난 근심 위로하고 진심으로 사랑하세
- 사랑하는 주님 앞에 온갖 충성 다 바쳐서 괴로우나 즐거우나 주님만 힘써 섬기네 우리 주님 거룩한 손 제자들의 발을 씻어 남 섬기는 종의 도를 몸소 행해 보이셨네
- 사랑하는 주님 예수 같은 주로 섬기나니 한 피 받아 한 몸 이룬 형제여 친구들이여 한 몸 같이 친밀하고 마음으로 하나되어 우리 주님 크신 뜻을 지성으로 준행하세
5월 27일 •토요일
작지만 큰
성경읽기 : 역대하 1-3; 요한복음 10:1-23
새찬송가 : 220(통278)
오늘의 성경말씀: 스가랴 4:4-10
작은 일의 날이라고 멸시하는 자가 누구냐 (스가랴 4:10)
‘올림픽에 출전할 수 있을까?’ 대학 수영선수가 수영 속도가 너무 느려 걱정했습니다. 하지만 수학 교수인 켄 오노가 그 여학생의 수영 기술을 자세히 연구하여 기록을 6초나 단축시킬 수 있는 방법을 알아냈습니다. 이 차이는 올림픽 수준의 경쟁에서 상당한 것입니다. 오노는 처음에 선수의 등에 센서를 부착하며 노력했지만 수영 기록을 단축시킬 중요한 변경 사항을 찾아내지 못했습니다. 그 대신 선수가 물속에서 훨씬 더 효율적으로 수영하여 경쟁에서 이길 수 있을 정도로 차이를 만들어낼 수 있는 몇 가지 작은 교정 방법을 찾아냈습니다.
영적인 문제에서도 작은 교정들은 우리에게 큰 차이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스가랴 선지자는 포로생활에서 돌아온 후 하나님의 성전을 재건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는 낙담한 유대인들과 그들의 건축 지도자 스룹바벨에게 비슷한 원리를 가르쳤습니다. 만군의 여호와께서는 스룹바벨에게 “힘으로 되지 아니하며 능력으로 되지 아니하고 오직 나의 영으로 된다”(스가랴 4:6) 고 말씀하셨습니다.
스가랴는 “작은 일의 날이라고 멸시하는 자가 누구냐”(10절)고 천명합니다. 포로 귀환자들은 성전이 솔로몬 왕 시대에 지어진 성전만 못할 것이라고 걱정했습니다. 그러나 오노의 수영 선수가 작은 교정들을 통해 올림픽에서 메달을 딴 것처럼, 스룹바벨의 지도 아래 건축에 참여한 모든 사람들은 하나님의 도우심으로 이루어지는 작지만 올바른 노력들이 하나님을 영화롭게 한다면 그것들이 승리의 기쁨을 가져다줄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하나님 안에서는 작은 일도 큰일이 될 수 있습니다.
어떤 영역에서 크고 화려한 행동이 당신을 영적 좌절로 이끌었습니까? 어떤 작은 변화가 당신의 영적 삶을 향상시켜 주었습니까?
사랑하는 하나님, 하나님을 위해 제 안에 큰 차이를 만들어낼 작고 선한 행동을 가리켜 보여 주소서.
SATURDAY, MAY 27
SMALL BUT GREAT
BIBLE IN A YEAR: 2 CHRONICLES 1-3; JOHN 10:1-23
TODAY’S BIBLE READING: ZECHARIAH 4:4-10
–
Who dares despise the day of small things? [ ZECHARIAH 4:10 ]
Will I make the Olympics? The college swimmer worried her speed was too slow. But when math professor Ken Ono studied her swim techniques, he saw how to improve her time by six full seconds-a substantial difference at that level of competition. Attaching sensors to the swimmer’s back, he didn’t identify major changes to improve her time. Instead, Ono identified tiny corrective actions that, if applied, could make the swimmer more efficient in the water, making the winning difference.
Small corrective actions in spiritual matters can make a big difference for us too. The prophet Zechariah taught a similar principle to a remnant of discouraged Jews struggling, along with their builder Zerubbabel, to rebuild God’s temple after their exile. But “not by might nor by power, but by my Spirit,” the Lord Almighty told Zerubbabel (ZECHARIAH 4:6).
As Zechariah declared, “Who dares despise the day of small things?” (V. 10). The exiles had worried that the temple wouldn’t match the one built during King Solomon’s reign. But just as Ono’s swimmer made the Olympics-winning a medal after surrendering to small corrections-Zerubbabel’s band of builders learned that even a small, right effort made with God’s help can bring victorious joy if our small acts glorify Him. In God, small becomes great. PATRICIA RAYBON
Where have big, splashy actions led you to spiritual frustration? What small changes have enhanced your spiritual life?
Point me to small, good actions, dear God, that make a big difference in me for You.
그가 내게 대답하여 이르되 여호와께서 스룹바벨에게 하신 말씀이 이러하니라 만군의 여호와께서 말씀하시되 이는 힘으로 되지 아니하며 능력으로 되지 아니하고 오직 나의 영으로 되느니라 (스가랴 4:6)
아버지. 매일 아버지를 생각합니다.그러나 아시다시피 제가 믿음의 수준을 매일 매순간 높혀 주사 아버지의 일을 아버지의 뜻대로 이뤄지고 아버지를 예수님처럼 알고 아버지의 일을 아버지처럼 알게 하소서.
그리고 이 중보는 어떤 친구에 대한 것입니다.
아버지.
한아이 어릴 적에 이혼한 부모에게서 독자로서 자랐고 스무샇이 되었을 때 병든 아비가 죽어 아버지에 대한 건강한 상을 자리잡지 않는 이십대 건강한 한 청년을 위한 중보입니다.
가장 우선되는 첫번째 기도저목으로는
세상에 살면서 아버지와 동행하여 아버지의 상이 온전하게 하사 아버지의 아들로서 아버지와의 세상 여정이 행복하게 하사 아버지에게로 돌아갈 때 우리가 아버지를 얼굴과 얼굴을 대할수 있는 최고의 그리운 영광을 사탄에게 속아 빼앗기지 않게 이땅에서 아버지의 영광을 맛보아 아는 인생이 되게 하소서.
세상을 두루 다니며 감찰하시는 하나님
인간의 지혜나 경험으로 이해할 수없는 하나님
하나님은 인간에게 자신과 천국을 알리고 싶어한다
은혜를 받고 구원받으면 복음전파를 해야하는 이유
오늘의 성경말씀(스가랴 4장 4-10절) : 우리의 힘이 아닌 성령의 힘으로
“…만군의 여호와께서 말씀하시되 이는 힘으로 되지 아니하며 능력으로 되지 아니하고 오직 나의 영으로 되느니라”(슥4:6)
주님! 성전의 재 건축에 관하여 스가랴에게 환상중에 임하신 여호와의 말씀입니다. 스가랴은 일곱등잔이 있는 순금등잔대를 바라보고 있습니다. 그 등잔대 좌우에는 감람나무가 있습니다(1-3절) 이것이 무엇인지를 모르는 스가랴에게 “힘이나 능력이 아니라 하나님의 영으로 된다고 스룹바벨에게 하신”말씀이었습니다. 이것은 스룹바벨이 성전 재건을 완수할 수있다는 약속의 말씀이었습니다(4-10절) 아멘!
주님! 바벨론에 포로로 잡혀간 스룹바벨과 이스라엘 백성들이 예루살렘으로 돌아와 성전 재건을 시작하였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재건을 포기하라는 설득을 당하였습니다(에스라4:4-5, 24) 이로인하여 낙심하고 성전건축이 중단되기도 하였지만 스룹바벨에게 하신 말씀처럼 하나님의 영이신 성령의 힘으로 완성되어졌음을 깨닫게 됩니다. 이것을 방해하던 큰 산(7절)이 평지가 된 것처럼 , 하나님의 대적 사탄 마귀는 반드시 멸망당하게 될것입니다. 우리에게 각자 주신 은사와 재능들이 스스로 미약하다고 느낄 때가 많았고, 주님을 위해 쓰기에도 부끄러울때가 많았음을 고백드립니다. 그러나 우리가 주님께 의탁할 때 사탄의 권세를 멸하시는 주님이 우리의 어려움과 고난도 능히 해결해 주시며 우리의 연약함도 강하게 해 주실것이라고 말씀해 주십니다. 우리의 힘과 능력이 아니라 오직 성령의 힘으로 된다고 분명히 가르쳐 주시니 참으로 감사합니다. 오직 성령님만을 의지하며 살아겠습니다. 아멘! 할렐루야!
“소망의 하나님이 모든 기쁨과 평강을 믿음안에서 너희에게 충만하게 하사 성령의 능력으로 소망이 넘치게 하시기를 원하노라”(롬15:13)
“내 말과 내 전도함이 설득력있는 지혜의 말로 하지 아니하고 다만 성령의 나타나심과 능력으로 하여”(고전2:4)
By Zerubbabel the rebuilding of the the Walls around Jerusalem was laughed at by the Israelites. But we know the rest of the story. The one who cannot do the small things he cannot do the big task either. Todays reading gives lesson to mind minor things to achieve a great things. Zechariah declared, “Who dares despise the day of small things?” (Zechariah 4: 10).
•적용: 이스라엘 사람들의 비웃음에도 스룹바벨에 의하여 예루살렘 성벽(城壁 じょうへき the Wall) 재건이(再建 さいけん rebuilding) 이루워 졌다. 그후의 이야기를 우리가 알지 아니한가. 오늘의 기고문은(寄稿文 きこうぶん reading) 작은일을(小事しょうじsmall things) 할수 없는 사람이 어떻게 큰 과업을 (課業 かぎょう the big task) 성취할수(成就 じょうじゅ achieve) 있겠느냐는 교훈을(教訓 きょうくん lesson) 우리에게 준다. 스가랴가 선포한다, “작은 일의 날이라고 멸시하는(蔑視 べっし despise) 자가 누구냐”(스가랴 4:10절)고 말이다.
•성벽(城壁 じょうへき the Wall)
•재건이(再建 さいけん rebuilding)
•기고문은(寄稿文 きこうぶん reading)
•과업을 (課業 かぎょう the big task)
•성취할수(成就 じょうじゅ achieve)
•교훈을(教訓 きょうくん lesson)
•멸시하는(蔑視 べっし despi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