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사기 7:8-15
- 이에 백성이 양식과 나팔을 손에 든지라 기드온이 이스라엘 모든 백성을 각각 그의 장막으로 돌려보내고 그 삼백 명은 머물게 하니라 미디안 진영은 그 아래 골짜기 가운데에 있었더라
- 그 밤에 여호와께서 기드온에게 이르시되 일어나 진영으로 내려가라 내가 그것을 네 손에 넘겨 주었느니라
- 만일 네가 내려가기를 두려워하거든 네 부하 부라와 함께 그 진영으로 내려가서
- 그들이 하는 말을 들으라 그 후에 네 손이 강하여져서 그 진영으로 내려가리라 하시니 기드온이 이에 그의 부하 부라와 함께 군대가 있는 진영 근처로 내려간즉
- 미디안과 아말렉과 동방의 모든 사람들이 골짜기에 누웠는데 메뚜기의 많은 수와 같고 그들의 낙타의 수가 많아 해변의 모래가 많음 같은지라
- 기드온이 그 곳에 이른즉 어떤 사람이 그의 친구에게 꿈을 말하여 이르기를 보라 내가 한 꿈을 꾸었는데 꿈에 보리떡 한 덩어리가 미디안 진영으로 굴러 들어와 한 장막에 이르러 그것을 쳐서 무너뜨려 위쪽으로 엎으니 그 장막이 쓰러지더라
- 그의 친구가 대답하여 이르되 이는 다른 것이 아니라 이스라엘 사람 요아스의 아들 기드온의 칼이라 하나님이 미디안과 그 모든 진영을 그의 손에 넘겨 주셨느니라 하더라
- 기드온이 그 꿈과 해몽하는 말을 듣고 경배하며 이스라엘 진영으로 돌아와 이르되 일어나라 여호와께서 미디안과 그 모든 진영을 너희 손에 넘겨 주셨느니라 하고
- 주안에 있는 나에게 [(구)455장]
_
- 주안에 있는 나에게 딴 근심 있으랴 십자가 밑에 나아가 내 짐을 풀었네
- 그 두려움이 변하여 내 기도되었고 전날의 한숨 변하여 내 노래 되었네
- 내 주는 자비 하셔서 늘 함께 계시고 내 궁핍함을 아시고 늘 채워 주시네
- 내 주와 맺은 언약은 영 불변하시니 그 나라 가기까지는 늘 보호 하시네
12월 26일 •월요일
두려울 때엔
성경읽기 : 학개 1-2; 요한계시록 17
새찬송가 : 370(통455)
오늘의 성경말씀: 사사기 7:8-15
여호와의 사자가 기드온에게 나타나 이르되 큰 용사여 여호와께서 너와 함께 계시도다 하매 (사사기 6:12)
정기검진 날짜가 잡혔습니다. 최근 건강엔 별문제가 없었지만 그래도 병원 가는 것이 꺼림칙했습니다. 오래전 예기치 못한 진단을 받았던 그 기억이 살아난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나와 함께 하시고 그분을 믿기만 하면 된다는 것을 알면서도 여전히 두려웠습니다.
나는 나 자신의 두려움과 부족한 믿음에 실망했습니다. 하나님이 나와 언제나 함께 하신다면서 왜 그런 불안감을 가졌던 걸까요? 그러던 중 어느 날 아침 하나님이 기드온의 이야기를 읽게 하셨습니다.
“큰 용사”라고 불렸던(사사기 6:12) 기드온은 미디안 사람들을 치라는 임무를 받고 두려웠습니다. 하나님이 그와 함께 하실 것과 승리를 약속하였어도 그는 여전히 하나님의 확실한 징표를 수차례나 더 구했습니다(16-23, 36-40절).
하지만 하나님은 두려워하는 기드온을 나무라지 않으셨습니다. 하나님은 그를 이해하셨습니다. 공격을 앞둔 그 밤에 하나님은 기드온에게 다시금 승리를 약속하시며 두려움을 누그러뜨리는 방법을 알려주기도 하셨습니다(7:10-11).
하나님은 나의 두려움도 이해하셨습니다. 하나님이 주시는 확신으로 나는 담대하게 하나님을 신뢰하게 되었습니다. 나는 결과가 어떻든 하나님께서 나와 함께 하실 것을 알고 하나님의 평화를 경험했습니다. 결국 검진 결과 아무 이상이 없었습니다.
우리에게는 우리의 두려움들을 이해하시고, 말씀과 성령을 통하여 우리를 안심시켜 주시는 하나님이 계십니다(시편 23:4; 요한복음 14:16-17). 우리도 기드온처럼 감사함으로 하나님을 경배합시다(사사기 7:15).
당신은 어떤 두려움이나 도전을 마주하고 있습니까? 하나님이 당신과 함께 하시고 당신을 돕길 원하신다는 것을 알 때 어떤 도움이 됩니까?
사랑하는 하나님, 저의 두려움을 나무라지 않으시고 대신 언제나 함께 하신다는 것을 확신시켜 주시니 감사합니다. 두려울 때엔 주님을 바라보고 주님을 신뢰하는 것을 배울 수 있도록 도와주소서.
MONDAY, DECEMBER 26
WHEN YOU’RE AFRAID
BIBLE IN A YEAR: HAGGAI 1-2; REVELATION 17
TODAY’S BIBLE READING: JUDGES 7:8-15
–
When the angel of the Lord appeared to Gideon, he said, “The Lord is with you, mighty warrior.” [ JUDGES 6:12 ]
I had a medical checkup scheduled, and although I’d had no recent health concerns, I dreaded the visit. I was haunted by memories of an unexpected diagnosis long ago. While I knew God was with me and I should simply trust Him, I still felt afraid.
I was disappointed in my fear and lack of faith. If God was always with me, why was I feeling such anxiety? Then one morning I believe He led me to the story of Gideon.
Called “mighty warrior” (JUDGES 6:12), Gideon was fearful over his assignment to attack the Midianites. Although God had prom- ised him His presence and victory, Gideon still sought multiple reassurances (VV. 16−23, 36−40).
However, God didn’t condemn Gideon for his fear. He under- stood him. On the night of the attack, He assured Gideon again of victory, even giving him a way to assuage his fears (7:10−11).
God understood my fear too. His reassurance gave me the courage to trust Him. I experienced His peace, knowing that He was with me regardless of the outcome. In the end, my checkup was uneventful.
We have a God who understands our fears and who reassures us through the Scriptures and the Spirit (PSALM 23:4; JOHN 14:16−17). May we worship Him in thankfulness, just as Gideon did (JUDGES 7:15). KAREN HUANG
What fears or challenges are you facing? How does it help to know that God is with you and wants to help you?
Dear God, thank You for not condemning my fears, but always reassuring me of Your presence. Help me to turn to You when I’m afraid and to learn to trust in You.
하나님이 쓰시는 사람은
능력이 많거나 숫자가 많은 사람이 아니다
깨끗하고 거룩하게 자신을 지켜온 사람을 쓰신다
죄에서 떠나 거룩함을 회복해야 하나님의 일을 한다
아멘. . .
오늘의 기도 🙏
나의 믿음보다 두려움이 더 크게 다가올 때에, 휠씬 더 크신 하나님의 사랑을 잊지 않게 하옵소서. 그 사랑이 가장 확실한 방패이기 때문입니다. 아멘.
오늘의 성경말씀(사사기 7장 8-15절) : 기드온을 배려하시는 하나님
“여호와의 사자가 기드온에게 나타나 이르되 큰 용사여 여호와께서 너와 함께 계시도다 하매”(사6:12)
주님! 하나님께서 최종적으로 선발한 300명으로 이스라엘을 구원하시겠다고 하시며 기드온에게 내려가 적진을 치라고 말씀하십니다(8-9절) 두려움에 있는 기드온을 배려하시고 전투직전에 부하 부라와 함께 적진으로 내려 보내십니다. 거기서 기드온은 미디안 사람과 아말렉 사람과 동방사람들의 무수함을 눈으로 확인 하기도 하지만, 적군이 나누는 꿈과 해몽을 듣고 승리를 확신하면서 돌아오게 됩니다.(10-15절) 아멘!
주님! 기드온의 군대 3만2000명 가운데 오직 300명만이 차출되어 전투에 임하게 하셨습니다. 사람의 숫자가 많다고 반드시 전쟁에 승리하는 것이 아니라 , 중요한 것은 하나님의 방법을 따르는 것이었습니다. 하나님의 전투개시 명령에도 선뜻 적진을 향해 나아가지 못하는 기드온에게 전쟁의 승리의 확신을 주시기 위해 방법을 알려주십니다. 말씀대로 미디안 적진을 향해 나간 기드온은 그곳에서 메뚜기 같이 많은 적군들과 모래알 같이 많은 낙타들이있는 것을 보게 됩니다. 그러나 거기서 중요한 꿈 이야기를 적병을 통해 듣게 됩니다. 한 사람이 자기가 꾼 꿈을 친구에게 들려주자 , 그 친구가 해몽을 하면서 기드온이 반드시 승리할 것이라고 말하는 것입니다. 이 이야기를 몰래 듣게 된 기드온은 돌아와 이스라엘 300군사에게 “여호와께서 미디안과 그 모든 진영을 너희 손에 넘겨주셨느리라”라고 담대하게 선포합니다(15절). 아멘!
주님! 하나님의 방법에 순종하여 최종 300명을 선발하였던 기드온은 하나님의 전투개시 명령에도 의심과 두려움에 사로잡혀 있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이러한 기드온을 책망하지 않으시고 세심한 배려를 통해 승리의 확신을 주고 계십니다. 결국 하나님의 방법은 눈에 보이는 숫자와 크기의 문제가 아니라 하나님의 말씀에 온전한 순종임을 깨닫게 됩니다.그러므로 제 삶에 승리가 없었던 것은 주님의 말씀에 온전히 순종하지 않았기 때문임을 깨닫게 됩니다. 이러한 저를 기드온처럼 책망하지 않으시고 세심한 배려로 저를 늘 깨우쳐 주시고 인도해주시니 참으로 감사합니다. 이제는 늘 저와 동행하시며 승리하게 하시는 성령님만을 담대히 의지하며 영적 전투에 임하겠습니다.. 아멘! 할렐루야!
“예수께서 이르시되 할 수 있거든이 무슨 말이냐 믿는 자에게는 능히 하지 못할 일이 없느니라 하시니”(막9:23)
“우리의 씨름은 혈과 육을 상대하는 것이 아니요 통치자들과 권세들과 이 어둠의 세상 주관자들과 하늘에 있는 악의 영들을 상대함이라”(엡6:12)
Lord. Thank you for this day that I have. You work through my weaknesses better than my strengths. You welcome my fears and anxieties instead of condemning them. I am human but you have already defeated what I fear most. You remind me that weakness is facing things alone and through you all is overcome no matter the outcome. When fears arise, help me to depend on you and not doubt in your faith me. Amen.
Trusts God and lean on Him, his helping hand will be stretched. Listen to hear, fear not because God be with you if you’re upright and righteous. Gideon defeated Midianite with just three hundred men when God told him the assurance. Trust and rely on God and if you fight rightous fight, God will help you. Think twice if your fight is righteous when God sees.
•적용: 하나님을 신뢰하라(信頼 しんらい trust) 그분께 의지하라(頼 たのみ lean on) 그리하면 그분께서 도우시는 손길을 펼치실것이다. 들으라 두려워 하지 말라 왜냐하면 너희가 올곧고(まっすぐだ upright) 의롭다면(義 ぎを rightous) 하나님께서 길을 열어주실것이다. 하나님께서 확신을(確信 かくしん assurance) 주시니 기도론이 300 명 군사로 미디언을 패퇴 하였다(敗退 はいたい defeated). 만약 여러분이 의로운 싸움을 한다면, 하나님께서 도우실것이다. 하나님 보시기에 그러하다고 인정 받으려면 너의 싸움이 선한(善•善良 ぜんりょうだ よい rightous) 싸움이냐 두번 생각하라.
•신뢰하라(信頼 しんらい trust)
•의지하라(頼 たのみ lean on)
•올곧고(まっすぐだ upright)
•의롭다면(義 ぎを rightous)
•확신을(確信 かくしん assurance)
•패퇴 하였다(敗退 はいたい defeated)
•선한(善•善良 ぜんりょうだ よい righto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