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편 63
- 하나님이여 주는 나의 하나님이시라 내가 간절히 주를 찾되 물이 없어 마르고 황폐한 땅에서 내 영혼이 주를 갈망하며 내 육체가 주를 앙모하나이다
- 내가 주의 권능과 영광을 보기 위하여 이와 같이 성소에서 주를 바라보았나이다
- 주의 인자하심이 생명보다 나으므로 내 입술이 주를 찬양할 것이라
- 이러므로 나의 평생에 주를 송축하며 주의 이름으로 말미암아 나의 손을 들리이다
- 골수와 기름진 것을 먹음과 같이 나의 영혼이 만족할 것이라 나의 입이 기쁜 입술로 주를 찬송하되
- 내가 나의 침상에서 주를 기억하며 새벽에 주의 말씀을 작은 소리로 읊조릴 때에 하오리니
- 주는 나의 도움이 되셨음이라 내가 주의 날개 그늘에서 즐겁게 부르리이다
- 나의 영혼이 주를 가까이 따르니 주의 오른손이 나를 붙드시거니와
- 나의 영혼을 찾아 멸하려 하는 그들은 땅 깊은 곳에 들어가며
- 칼의 세력에 넘겨져 승냥이의 먹이가 되리이다
- 왕은 하나님을 즐거워하리니 주께 맹세한 자마다 자랑할 것이나 거짓말하는 자의 입은 막히리로다
- 속죄하신 구세주를 [(구)35장]
_
- 속죄하신 구세주를 내가 찬송하리라 내게 자유 주시려고 주가 고난 당했네
- 내가 구원 받은 증거 기뻐 전파하리라 내 죄 모두 담당하신 주의 사랑 크셔라
- 승리하신 구세주를 내가 찬송하리라 죄와 죽음 지옥 권세 주가 모두 이겼네
- 고마우신 구세주를 내가 찬송하리라 죽음에서 생명으로 나를 인도하셨네
10월 4일 •화요일
진정한 마음의 집
성경읽기: 이사야 20-22; 에베소서 6
새찬송가: 298(통35)
오늘의 성경말씀: 시편 63
내 육체가 주를 앙모하나이다 [시편 63:1]
“기적의 개 바비”는 2,200 마일 떨어진 곳에서의 여름휴가 중 가족과 헤어지게 되었던 콜리 종의 개입니다. 가족들은 사랑하는 반려견을 찾아 사방을 헤맸지만 찾지 못하고 슬픈 마음으로 돌아와야 했습니다.
6개월이 지나 겨울이 끝나갈 무렵, 오리건주 실버톤의 집 문 앞에 바비가 덥수룩하지만 단호한 모습으로 나타났습니다. 바비는 강과 사막과 눈 덮인 산들을 넘어 길고도 험한 여정을 마치고 사랑하는 가족에게 돌아왔습니다.
바비의 이야기는 책과 영화로 만들어지고 마을의 벽화에도 그려졌습니다. 아마도 하나님께서 우리 속에 이보다 더 깊은 어떤 사모하는 마음을 심어 주셨기 때문인지, 바비의 헌신의 모습은 우리의 심금을 울립니다. 고대 신학자 어거스틴은 그것을 이렇게 표현했습니다. “주님은 당신을 위해 우리를 만드셨습니다. 우리 마음은 당신 안에서 안식할 때까지 쉼을 얻지 못합니다.” 이와 같이 갈망하는 마음은 다윗이 유다 광야에서 추격자들을 피해 숨어 절망 가운데 드린 간절한 기도에도 나타납니다. “하나님이여 주는 나의 하나님이시라 내가 간절히 주를 찾되 물이 없어 마르고 황폐한 땅에서 내 영혼이 주를 갈망하며 내 육체가 주를 앙모하나이다”(시편 63:1).
다윗은 주님의 “인자하심이 생명보다 나으므로”(3절) 하나님을 찬양 했습니다. 하나님을 아는 것과 비길 것은 없습니다! 하나님은 예수님을 통해 우리를 찾으시고, 우리가 전에 얼마나 멀리 있었는지 상관없이 주님의 완벽한 사랑이 있는 집으로 돌아올 수 있는 길을 열어주셨습니다. 하나님께 돌아오면 거기에 우리 마음의 참된 집이 있습니다.
언젠가 예수님을 만날 때 당신이 가장 기대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오늘 어떤 방법으로 주님을 찾으시렵니까?
예수님, 주님의 삶과 십자가에서의 죽음, 부활을 통해 하나님께 갈 수 있는 길을 열어주셔서 감사합니다.
TUESDAY, OCTOBER 4
OUR HEART’S TRUE HOME
BIBLE IN A YEAR: ISAIAH 20–22; EPHESIANS 6
TODAY’S BIBLE READING: PSALM 63
–
My whole being longs for you.[ PSALM 63:1 ]
Bobbie the Wonder Dog” was a collie mix separated from his family while they were on a summer vacation together more than 2,200 miles from home. The family searched everywhere for their beloved pet but returned heartbroken without him.
Six months later, toward the end of winter, a scraggly but determined Bobbie showed up at their door in Silverton, Oregon. Bobbie somehow made the long and dangerous trek, crossing rivers, desert, and snow-covered mountains to find his way home to those he loved.
Bobbie’s quest inspired books, movies, and a mural in his hometown. His devotion strikes a chord within, perhaps because God has placed an even deeper longing in our hearts. Ancient theologian Augustine described it this way: “You have made us for yourself, and our hearts are restless until they rest in you.” This same longing was desperately yet eloquently expressed by David in a prayer as he hid from his pursuers in Judah’s wilderness: “You, God, are my God, earnestly I seek you; I thirst for you, my whole being longs for you, in a dry and parched land where there is no water” (PSALM 63:1).
David praised God because His “love is better than life” (V. 3). Nothing compares with knowing Him! Through Jesus, God has sought us out and made the way for us to come home to His perfect love-regardless of how distant we once were. As we turn to Him, we find our heart’s true home. JAMES BANKS
What do you look forward to most about one day seeing Jesus? In what ways will you seek Him today?
Jesus, thank You for making the way for me to come to You through Your life, death on the cross, and resurrection.
내 몸이 하나님을 찾고 즐거워함
몸이 찾는 것은 영혼이 바라고 있기 때문이다
영혼의 갈망이 몸으로 나타나고, 의지로 나타난다
영,혼,육이 하나로 하나님을 갈망하는 믿음
오늘의 성경말씀(시편63편 1-11절) : 주는 나의 하나님이십니다.
” 하나님이여 주는 나의 하나님이시라 내가 간절히 주를 찾되 물이 없어 마르고 곤핍한 땅에서 내 영혼이 주를 갈망하며 내 육체가 주를 앙모하나이다(시63:1)
주님! 다윗은 하나님을 간절히 찾으며 앙모합니다. 그는 하나님의 인자가 자신의 생명보다 소중함을 잘 압니다(1-4절) 그는 날마다 하나님을 묵상하고 찬양하므로써 영혼의 만족을 누리고 있습니다(5-7절) 다윗이 하나님과 함께 하기에 그의 대적들은 패할 수 밖에 없습니다.(8-11절) 아멘!
주님! 다윗은 광야와 같은 고독하고 힘든상황속에서도 하나님의 은혜를 간절히 찾고 있습니다. 갈급한 심정으로 물을 찾듯이 자신의 영혼과 육체가 하나님을 찾고 있다고 고백하고 있습니다. 다윗은 하나님의 임재를 경험하고 하나님을 예배하며 찬양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인자가 생명보다 귀함을 고백한 것은 하나님이 생명의 근원이시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임재를 경험한 기쁨과 만족은 마치 골수의 기름진 최고의 음식을 먹은것과 같다고 고백합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을 묵상하는 것은 침상과 새벽에도 계속됩니다. 하나님은 도우시고 붙드셔서 원수들의 손에서 건져 주실 것입니다. 아멘!
주님! 다윗처럼 광야같은 인생에서도 찬양과 감사가 넘치는 삶을 살기 원합니다. 예배와 찬양가운데 주님의 임재를 경험하며 만족과 기쁨을 얻기를 소망합니다. 그 좋으신 하나님을 종일 묵상하면서 주님을 더욱 사모하기를 원합니다.세상의 좋은 그 어떤것과도 결코 주님을 바꾸지 않겠습니다. 나를 도우시고 선한길로 인도하시는 성령님과 늘 동행하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아멘! 할렐루야!
“주는 나의 도움이 되셨음이라 내가 주의 날개 그늘에서 즐겁게 부르리이다. 나의 영혼이 주를 가까이 따르니 주의 오른손이 나를 붙드시거니와”(시63:7-8)
As a thirsty deer is panting for water, my soul is for you Lord, confessed by David. All comfort and encouragement are in Him when we seek Him deep in our heart.
Let’s confess our heart like David: Psalm 63:1, “You, God, are my God, earnestly I seek you; I thirst for you, my whole being longs for you, in a dry and parched land where there is no water.”
•적용: 사슴이(鹿 しか deer) 시냇물을 찿아 헐떡이듯이(息切 いきぎれする panting), 내 영혼이 주를 찿아 갈급 하나이다(渴急症 せっかちでいらい 渇 かわいたように thirsty), 다윗의 고백(告白 こくはく confession) 이다. 우리가 우리 영혼 깊은(深 ふか deep) 곳에서 하나님을 구할때 모든 위로와(慰労 いろう comfort) 격려를(激励 げきれい encouragement) 하나님께로 부터 받는다. 우리도 다윗처럼 고백하자: 시편 63:1 이다, “하나님이여 주는 나의 하나님이시라 내가 간절히 주를 찾되 물이 없어 마르고 황폐한 땅에서 내 영혼이 주를 갈망하며 내 육체가 주를 앙모하나이다.”
•사슴이(鹿 しか deer)
•헐떡이듯이(息切 いきぎれする panting)
•갈급 한(渴急症 せっかちでいらい 渇 かわいたように thirsty)
•고백(告白 こくはく confession)
•깊은(深 ふか deep)
•위로와(慰労 いろう comfort)
•격려를(激励 げきれい encouragement)
Father. Let my heart seek and cling to you no matter where I am physically, emotionally, and spiritually. Just as David felt so far and hid from his circumstance he called out to you because you were greater than the life he was living. Some days we circle and circle asking you to please come and life us from our situations and the world we are living in today. I pray that my heart is home with you until that day comes. Am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