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레미야 1:14-19
- 여호와께서 내게 이르시되 재앙이 북방에서 일어나 이 땅의 모든 주민들에게 부어지리라
- 내가 북방 왕국들의 모든 족속들을 부를 것인즉 그들이 와서 예루살렘 성문 어귀에 각기 자리를 정하고 그 사방 모든 성벽과 유다 모든 성읍들을 치리라 여호와의 말이니라
- 무리가 나를 버리고 다른 신들에게 분향하며 자기 손으로 만든 것들에 절하였은즉 내가 나의 심판을 그들에게 선고하여 그들의 모든 죄악을 징계하리라
- 그러므로 너는 네 허리를 동이고 일어나 내가 네게 명령한 바를 다 그들에게 말하라 그들 때문에 두려워하지 말라 네가 그들 앞에서 두려움을 당하지 않게 하리라
- 보라 내가 오늘 너를 그 온 땅과 유다 왕들과 그 지도자들과 그 제사장들과 그 땅 백성 앞에 견고한 성읍, 쇠기둥, 놋성벽이 되게 하였은즉
- 그들이 너를 치나 너를 이기지 못하리니 이는 내가 너와 함께 하여 너를 구원할 것임이니라 여호와의 말이니라
- 환난과 핍박 중에도 [(구)383장]
_
- 환난과 핍박 중에도 성도는 신앙지켰네 이 신앙 생각 할 때에 기쁨이 충만하도다 성도의 신앙따라서 죽도록 충성 하겠네
- 옥중에 매인 성도나 양심은 자유얻었네 우리도 고난 받으면 죽어도 영광되도다 성도의 신앙 따라서 죽도록 충성 하겠네
- 성도의 신앙 본받아 원수도 사랑하겠네 인자한 언어 행실로 이 신앙 전파하리라 성도의 신앙 따라서 죽도록 충성 하겠네 아멘
8월 19일 •금요일
쇠처럼 강한 것
성경읽기: 시편 103-104; 고린도전서 2
새찬송가: 336(통383)
오늘의 성경말씀: 예레미야 1:14-19
내가 오늘 너를 그 땅 백성 앞에 견고한 성읍, 쇠기둥, 놋성벽이 되게 하였은즉 [예레미야 1:18]
철갑딱정벌레는 포식자로부터 자신을 보호하는 튼튼한 외관을 갖고 있습니다. 그런데 그 중 특별한 한 종류에게는 외부의 압력에 견딜 수 있는 ‘아주 특별한’ 능력이 있습니다. 그 곤충의 딱딱한 외부 껍질은 압력에 균열되지 않고 늘어나서 함께 결합되며, 등이 평평하고 옆모습이 낮아서 부러지지 않고 잘 버팁니다. 과학 실험을 통해 그 곤충은 자신의 몸무게의 거의 4만 배에 달하는 압력에도 살아남을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하나님이 이 곤충을 특별히 강하게 만드신 것처럼 예레미야에게도 그런 끈질긴 회복력을 주셨습니다. 선지자가 이스라엘에 달갑지 않은 메시지를 전함으로 심한 공격을 받을 것을 아신 하나님은 그를 “쇠기둥과 놋성벽”으로 만들겠다고 약속하셨습니다(예레미야 1:18). 선지자는 납작해지거나 부숴지거나 제압당하지도 않고, 그의 예언은 하나님의 임재와 구원의 능력으로 굳건히 서게 되었습니다.
예레미야는 평생 동안 억울한 누명을 쓰고 체포되고 재판을 받고 매를 맞고 투옥되고 우물에 던져졌지만 그래도 살아남았습니다. 예레미야는 내면의 고통의 압력에도 끈질기게 버텼습니다. 의문과 슬픔이 그를 괴롭혔으며, 끊임없는 배척과 바벨론의 침략에 대한 두려움은 그의 정신적 스트레스를 가중시켰습니다.
하나님은 예레미야의 심령과 증언이 부숴지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도와주셨습니다. 하나님께서 주신 사명을 포기하거나 믿음으로 사는 삶을 그만두고 싶을 때 예레미야의 하나님이 우리의 하나님이라는 사실을 기억해야 합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쇠처럼 강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우리가 약할 때 하나님의 능력이 온전히 나타나기 때문입니다(고린도후서 12:9).
어떤 상황들이 지금 위협이 되고 있습니까? 하나님에 대한 믿음을 나타낼 수 있도록 성경 속 인물들이 어떻게 용기를 줍니까?
사랑하는 하나님, 오늘 제 앞의 어려움을 이겨낼 수 있도록 저를 강하게 해주소서.
FRIDAY, AUGUST 19
AS STRONG AS IRON
BIBLE IN A YEAR: PSALMS 103-104; 1 CORINTHIANS 2
TODAY’S BIBLE READING: JEREMIAH 1:14-19
–
Today I have made you a fortified city, an iron pillar and a bronze wall. [ JEREMIAH 1:18 ]
Ironclad beetles are known for their tough exterior which protects them from predators. One special variety, however, has extraordinary strength under pressure. The insect’s hard, outer shell stretches, rather than cracks, where it joins together. Its flat back and low profile also help it to resist fractures. Scientific tests show that it can survive a compression force of nearly 40,000 times its body weight.
Just as God made this bug extra tough, He gave resilience to Jeremiah as well. The prophet would face intense pressure when he delivered unwelcome messages to Israel, so God promised to make him “an iron pillar and a bronze wall” (JEREMIAH 1:18). The prophet wouldn’t be flattened, dismantled, or overwhelmed. His words would stand strong because of God’s presence and rescuing power.
Throughout his life, Jeremiah was falsely accused, arrested, tried, beaten, imprisoned, and tossed into a well-yet he survived. Jeremiah also persisted despite the weight of inner struggles. Doubt and grief plagued him. Constant rejection and the dread of a Babylonian invasion added to his mental stress.
God continually helped Jeremiah so that his spirit and testimony weren’t shattered. When we feel like giving up on the mission He’s given us, or backing away from living faith-filled lives, we can remember that Jeremiah’s God is our God. He can make us as strong as iron because His power is made perfect in our weakness (2 CORINTHIANS 12:9). JENNIFER BENSON SCHULDT
Which circumstances are threatening to crush you? How do the examples of Bible characters inspire you to exhibit faith in God?
Dear God, please strengthen me to meet the challenges I face today.
예레미야에게 사랑이란 무엇일까요?
엇그제도 자신의 죄책감 때문이지만 자애심이 강한 연예인을 보고 지금도 그러하다. 그저 뻔뻔하게 살아 세성의 것을 모아 데일링하여서 가끔 가끔 기부하여 스스로를 위로하는 형태를 봐왔다. 영혼에 대한 것은 아예 상관이 없는가? 저도 세상을 향해 나쁜 짓하나 숨기며 살지 않아왔고 민중신학쯤이야 하며 수류탄을 던지던 시대적 젊은이로서 구약학 시편 연구 프로그램을 짜던 나는 태생적으로 사랑결핍자여서 가식적인 선한 척 사마리아인이 되어 버려서 더이상 동네의 삶에 영양분을 공급할수 없어졌다. 이런 나에게 무슨 기적같은 하늘을 닮은 사랑을 받을수 있을까?? 자각하지만 내게 실망한 것이 당연해서 더이상은 예쁜 사랑은 다음으로 미뤄졌다.
아….도무지 끌어당겨진 그 세계가 싫다. 뭐가 진짜 마무리일까요?? 또 이용당한 내 이미지가 싫어요. 나와 같은 이가 세상에는 1%는 된다는 데..
성경의 인물처럼 살아지지 않는다. 이미 가식투성이인데 뭐..
오늘도 주님이 주신 약속의 말씀을 붙잡고 살아가기를 바랍니다….
오늘의 성경말씀(예레미야1장14-19절) : 내가 너를 구원할 것이라
“그들이 너를 치나 너를 이기지 못하리니 이는 내가 너와 함께하여 너를 구원할 것임이니라 여호와의 말이니라”(렘1:19)
주님! 재앙이 북방에서 일어나 유다백성에게 임할 것이라고 경고를 받습니다. 예레미야는 하나님의 심판의 메세지를 모두 유다에게 고하라는 명령을 받습니다. 아멘!
주님! 하나님은 끓는 가마 환상을 통해 가마의 면이 북에서부터 기울어 진것 같이 재앙이 북방에서 일어나 유다백성에게 임할 것이라는 무서운 경고를 주십니다. 유다가 당할 비참한 환상을 보고 듣게된 예레미야는 엄청 놀라고 탄식했을 것입니다. 이제 예레미야의 할 일은 패역한 유다에게 다가올 재앙을 선포하는 것이었습니다. 유다의 가장 큰 패역은 하나님을 버리고 우상을 섬기며 그것들에 절했기 때문입니다. 이 모든 것을 전하는 예레미야의 사역은 실로 고난과 환난의 길이었음을 잘 아시는 하나님은 예레미야를 백성앞에서 “견고한 성읍, 쇠기둥, 놋성벽이 되게하겠다고 격려해 주십니다. 이 내용은 모든 상황에서 지켜주시겠다는 하나님의 위로의 말씀이기도 합니다. 무엇보다 예레미아에게 가장 큰 힘이 되었던 것은 “내가 너와 함께하여 너를 구원할 것이라”(19절)는 약속의 말씀이었습니다. 하나님께서 누군가를 사용하실때 결코 혼자 버려두지 아니하시고 말씀으로 함께하시며 위로와 격려해 주신다는 것을 확실히 깨닫게 됩니다. 아멘! 주님! 복음을 전할 때에 환경과 상황에 눌려서 두려워하지 않기를 원합니다. 언제나 저의 삶을 인도하시고 보호해주시며 지켜주시는 주님만을 의지하며 동행하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아멘! 할렐루야!
“…그들 때문에 두려워하지 말라 네가 그들 앞에서 두려움을 당하지 않게 하리라”(렘1:17)
“…내 은혜가 네게 족하도다 이는 내 능력이 약한 데서 온전하여짐이라”(고후12:9)
아가랑 아가방가서 새옷을 샀는데 포인트 할인을 받아 두벌에 이만원 안짝에 사서 행복한 하루 주님께 감사하며 거리에 비가오는데도 불구하고 복음전도지를 돌리시는 어느 목사님에게 휴지를 받았습니다 복음지는 휴지 전도가 가장 많은 것 같습니다 휴지는 참 필요한 것이죠 사람들은 전도지로 왜 휴지를 돌릴까 생각해봅니다 휴지에 대해 시가 써지고 나무의 아픔 더러운것을 대신 닦아주고 본인 스스로 버려지는 그냥 휴지에 대해 생각을 하는데 꼬리에 꼬리를 무는 생각이 들면서 휴지란 단어를 전 세계어가 궁금해지는 것이었습니다
개소리 그만해라. 사람의 에의마저 포기하게 하지마. 아무리 말씀으로 백번 양보하고 나도 너와는 다른 죄인이니까. 피해자인 내가 가해자 너를 정죄하지 않아야 한다해도 그건 니가 가르친 솔직한 것은 아니야. 진짜 나답게 네게 정직한 것은 연예인 네게 참아 왔던 욕하고 네 어머니께 어떠한 피해 사실을 알리고 보상을 청하는 거다. 내가 못할 것 같애?? 나는 다음세대에 대해 고뇌가 많았던 사람이야. 이게 어디서 댓글이 돌고 돌아서 사람 인생하나 반조각 나게 하는 거 아무것도 아닌 세상에서 조심했어야지. 세상 똑똑한 너가 니 영혼하나 간수할 자신도 없는 주제에 사랑을 논하지 말았어야지!
다른 여성에게 저지른 어처구니 없는 일이라면 니 실명까지 거론해서 인터넷 상에 상세히 올려 울고 있을 죽음까지 생각하는 그녀를 나는 같은 여성으로써 도왔을꺼다. 내게 버러진 일이기에 먼저는 너를 낳아주신 어머니에게 이 사실을 고하고서 어머니의 사과와 보상을 받을꺼다.
무슨 소리죠? 술 취하셨나요?
공공연하게 관행처럼 행하는 비밀해커짓을 하는데 양심적으로 잘못하고서도 자신의 성공이 자신의 능력으로 되지 않았고 나아가 너 자신도 구원하나 이루지 못하고 거짓된 너의 언행을 왜 당연시하고서 내게 정직하게 용서를 구하지 않는가? 사랑한다고 고백을 받으면 너의 나쁜 행위마저도 내가 사랑해야 한다고 믿는다면 너는 나와 같은 입양아를 섬길 자격은 아예 없는거야. 두번 다시 보고 싶지 않아. 이 문제는 너의 하나님 아버지와 스스로 독대하고서 용서의 응답을 받고나서 나를 찾아올 필요는 없어. 나는 이미 용서했으니까. 다만 암 리 용서한다해도 친밀함은 나 스스로 포기했다. 너에게 다시는 세상을 어떻게 사랑해야 하는지, 자신과 연인을 사랑해야 하는가를 배우지 않겠어. 난 이미 너를 보는 두 눈을 뺐다.
너의 모든 때를 내가 못 기다리는 거겠지. 그건 하나님 아버지처럼 너의 어머니만 하실수 있는 거 아닐까? 더이상 내게 어머니 어머니 하지 마. 내가 모르지만 너의 어머니 아주 기분 나빠하실거야.
여기서 이따위 물의를 일으킨 것은 네 억한 심정으로 너 하나 죽이겠다는 어리석은 악한 심정때문이 아니야. 더이상은 약자가 강자에게 농락당해야 하는 이유가 없어야 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나는 제대로 살기 위해서 계속 큐티하고 큐티나눔을 할꺼다. 이는 내가 당은 말도 안되는 비난?과 억울힘과 고통에 비한다면 니가 정말로 나를 알고 있다면 너는 내게 이렇게 대하지 않았을꺼다. 이번 일로 하나님 아버지께 엄청난 야단을 맞는다 해도 나는 솔직하여서 약자를 보호하여 그들 편에 완전히 설 것이다. 더이상 어떤 이유에서든지 네게 응답은 안해.
저는 당신에게 어머니라고 한적이 없습니다
Father. Thank you for each moment you give me. Please give me the strength to persevere and not waver when challenges come my way. I may feel unequipped and not ready at times, but I know that you are with me. The mental and emotional hurdles have been challenging at times, but you have carried me through them. We can only do so much to face our difficulties. With you we may be struck down, but not destroyed because you will not forsake us. I pray that my trust grows as all things are in your hands. Amen.
2022-8-19 Bible text: JEREMIAH 1:14-19, 오늘의 성경본문: 예레미야 1:14-19
•Comment: At overwhelming terror or pressing threat we are to be teriified. But God whispers: “Do not fear or teriified for I God Almighty is with you.” If God is at your side whom you are afraid of , famine, sword or nakedness? True boldness is come by God Almighty. Whatever situation we should prevail if we stand at His side. The matter is our faith.
•적용: 압도하는(壓倒 あっとうされる overwhelming) 공포와(恐怖 きょうふ terror)
짖누르는(押 おさえる pressing) 위협(威脅 いかく threat) 앞에서 우리는 겁을 먹게된다(怖 おめる terrify). 그러나 하나님은 이렇게 속삭이신다(囁 ささやくwhisper): “나 전능하신 이가(全能者 ぜんのうじ Almighty) 너희와 함께 할것이니라” 라고 하시지 않으시는가. 하나님께서 너희편에 서신다면 너희가 누구를 무엇을 두려워 할것인가(恐 おそれる afraid) 기근이냐(飢饉·饑饉 ききん famine) 칼(刃 やいば sword), 적신(裸 まっ ぱだか nakedness) 이냐? 참 담대함은(膽大 胆大 たんだ boldness) 전능하신(全能 ぜんのうだ Almighty) 하나님께로 부터 오는것 아니냐. 우리가 그분 편에(方 ほう at his side) 서 있기만 하면 어떤 상황도(状況 じょうきょう situation) 우리를 능가하지(凌駕 りょうがする prevail) 못한다. 문제는(問題 もんだい the matter) 우리의 믿음(信心 しんじん faith) 이다.
•압도하는(壓倒 あっとうされる overwhelming)
•공포와(恐怖 きょうふ terror)
•짖누르는(押 おさえる pressing)
•위협(威脅 いかく threat)
•겁을 먹게된다(怖 おめる terrify)
•속삭이신다(囁 ささやくwhisper)
•전능하신 이가(全能者 ぜんのうじ Almighty)
•두려워 할것인가(恐 おそれる afraid)
•기근이냐(飢饉·饑饉 ききん famine)
•칼(刃 やいば sword)
•적신(赤身 せきしん, 丸裸 まるはだか 真 まっ 裸 ぱだか nakedne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