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마서 11:33-36
- 깊도다 하나님의 지혜와 지식의 풍성함이여, 그의 판단은 헤아리지 못할 것이며 그의 길은 찾지 못할 것이로다
- 누가 주의 마음을 알았느냐 누가 그의 모사가 되었느냐
- 누가 주께 먼저 드려서 갚으심을 받겠느냐
- 이는 만물이 주에게서 나오고 주로 말미암고 주에게로 돌아감이라 그에게 영광이 세세에 있을지어다 아멘
- 내 주 하나님 넓고 큰 은혜는 [(구)408장]
_
- 내 주 하나님 넓고 큰 은혜는 저 큰 바다 보다 깊다 너 곧 닻줄을 끌러 깊은데로 저 한가운데 가보라
- 왜 너 인생은 언제나 거기서 저 큰 바다 물결보고 그 밑 모르는 깊은 바다 속을 한번 헤아려 안보나
- 많은 사람이 얕은 물가에서 저 큰 바다 가려다가 찰싹 거리는 작은 파도 보고 마음 약하여 못가네
- 자 곧 가거라 이제 곧 가거라 저 큰 은혜 바다 향해 자 곧 네 노를 저어 깊은 데로 가라 망망한 바다로
8월 11일 •목요일
헤아릴 수 없는 풍성함
성경읽기: 시편 81-83; 로마서 11:19-36
새찬송가: 302(통408)
오늘의 성경말씀: 로마서 11:33-36
깊도다 하나님의 지혜와 지식의 풍성함이여[로마서 11:33]
수 조 달러의 수 조배 가치가 있는 소행성이 화성과 목성 사이의 궤도를 빠르게 돌고 있습니다. 과학자들은 ‘16 프시케’라는 이름의 그 소행성이 도저히 헤아릴 수 없는 가치의 금과 철, 니켈, 백금과 같은 광물질로 이루어져 있다고 말합니다. 아직은 지구인들이 이 부유한 자원을 채굴하려고 하지 않지만 미국은 그 귀중한 암석을 연구하기 위해 탐사선을 보낼 계획입니다.
닿을 수 없는 곳에 헤아릴 수 없는 부가 있다는 사실은 애를 태우고 또한 좌절감이 들게 합니다. 언젠가는 분명히 그 보물을 얻기 위해 16 프시케를 향해 나서는 사람들이 나타날 것입니다.
반면에 손이 닿는 곳에 부가 있다면 어떻겠습니까? 모두가 그쪽으로 가지 않을까요? 바울 사도는 초대 로마 교회에 쓴 편지에서 얻을 수 있는 부, 곧 하나님과의 관계에서 찾을 수 있는 부에 대해 말하면서, “깊도다 하나님의 지혜와 지식의 풍성함이여”(로마서 11:33)라고 썼습니다. 성경학자 제임스 데니는 이 풍성함을 “세상의 [모든 필요를] 충족시키고도 남는 하나님의 측량할 수 없이 풍성한 사랑”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우리에게 필요한 것이 바로 그것이 아닐까요? 저 멀리 떨어져 있는 소행성에 있는 금덩이보다 더 말입니다. 성령님의 도우심으로 우리는 성경에 있는 하나님의 풍성한 지혜와 지식을 캐낼 수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우리를 이끄셔서 그 풍성함을 파내고 하나님을 더 많이 알고 더 소중히 여길 수 있게 되기를 바랍니다.
하나님의 사랑 안에서 풍성해진다는 것이 무슨 의미일까요? 어떻게 영원한 부를 더 캐낼 수 있을까요?
하나님 아버지, 하나님을 따르면서 하나님의 지혜와 지식, 하나님의 판단과 길을 구하게 하소서.
THURSDAY, AUGUST 11
UNTOLD RICHES
BIBLE IN A YEAR: PSALMS 81-83; ROMANS 11:19-36
TODAY’S BIBLE READING: ROMANS 11:33-36
–
Oh, the depth of the riches of the wisdom and knowledge of God! [ ROMANS 11:33 ]
In an orbit between Mars and Jupiter zooms an asteroid worth trillions and trillions of dollars. Scientists say 16 Psyche consists of metals such as gold, iron, nickel, and platinum worth unfathomable amounts of money. For now, earthlings are not attempting to mine this rich resource, but the United States is planning to send a probe to study the valuable rock.
The promise of untold riches just out of reach can be both tantalizing and frustrating. Surely in time there will be people who will champion the cause of reaching 16 Psyche for its treasure.
But what about the prospect of riches that are within our reach? Wouldn’t everyone go for that? Writing to the first-century church at Rome, the apostle Paul spoke of attainable riches.those we find in our relationship with God. He wrote, “Oh, the depth of the riches of the wisdom and knowledge of God!” (ROMANS 11:33). Bible scholar James Denney described these riches as “the unsearchable wealth of love that enables God to… far more than meet the [great needs] of the world.”
Isn’t that what we need.even more than gold nuggets from some far-off asteroid? We can mine the riches of God’s wisdom and knowledge found in the Scriptures as the Holy Spirit helps us. May God lead us to dig into those riches and to know and treasure Him more. DAVE BRANON
What does it mean for you to be rich in God’s love? How can you dig more for riches that last?
Father God, help me to seek out Your wisdom and knowledge, Your judgments, and Your paths as I seek to follow You.
피조물인 인간이 창조주 하나님을 이해할 수없다
하나님의 아주 적은 부분만을 이해하고 안다
그래서 믿음은 순종을 요구한다.
순종하면 하나님을 경험하고 좀 더 알게된다.
창조주 하나님의 지혜와 지식의 부요함으로 나를 사랑하시니 처음에는 창조주 하나님의 풍성함에 끌려 그의 창조하심을 보기를 사모하다가 나의 불운의 골짜기에서 그를 만나게 하사 그 골짜기를 걷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게 하시니 감사를 배우게 하셨나이다. 나를 창조하신 하나님이시여. 제가 당신을 사랑하는데 필요한 것이 있습니다. 저를 바라보지 않게 하시고 오직. 당신에게로 말미암고 당신에게로 돌아가 하나님을을 바라보게 하소서. 저를 왜 지으셨나이까? 저에 대한 당신의 지식을 바라보게 하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오늘의 성경말씀(로마서11장33-36절) : 하나님의 깊고 풍성한 지혜와 지식
“깊도다 하나님의 지혜와 지식의 풍성함이여 , 그의 판단은 헤아리지 못할 것이며 그의 길은 차지 못할 것이로다”(롬11:33)
주님! 사도 바울은 동족 이스라엘에 대한 하나님의 신비로운 구원계획에 대해 알고서 하나님의 지혜와 지식의 깊고 풍성하심을 찬양하고 있습니다. 인간은 하나님의 지혜와 지식, 그분의 판단과 길을 모두 다 알수가 없습니다(33절) 또한 그분의 마음을 알 수 도 없고 그분의 조언자가 될 수 도 없습니다(34절) 그리고 그분의 필요를 채우기 위해 우리의 가진것을 드릴 수도 없습니다(34절) 하나님은 만물의 근원이시고 보존자시며 만물이 돌아갈 목표이십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하나님께 영원토록 영광을 돌려야 합니다(36절) 아멘!
주님! 인간의 불순종과 불신앙에도 불구하고 긍휼과 자비로 용납하시는 하나님의 사랑이 우리에게 주신 은혜의 선물입니다(엡2:8) 오직 우리가 가진 모든 것이 하나님의 선물뿐이오니 순종과 겸손으로 주님앞에 나아가기를 원합니다. 사탄은 믿지 않는 사람들의 마음을 혼미하게 해서 그리스도의 복음이 그들에게 비치지 못하게 만듭니다(고후4:4) 세상을 구성하는 것은 물질이며 이것을 움직이는 힘은 돈이라고 유혹하며 믿게 합니다(딤전6:10) 그리고 인생의 마지막이 오지 않을 것처럼 자기 주장대로 살게 합니다. 이러한 사람들은 스스로를 지혜롭다고 생각하지만 돌아갈 길을 전혀 알지도 못하고 방황하는 존재일 뿐입니다. 그러나 성경은 우리의 시작과 끝을 분명히 가르쳐 주고 계십니다. 예수님으로 부터 시작을 해서 다시 예수님께로 돌아가는 것입니다(롬11:36) 이것을 아는 인생은 절대로 방황할 수가 없는 것입니다. 만물을 주관하시며 구원하시는 하나님! 그 놀라운 지혜가 담긴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하며 주님의 이름을 높이고 영광을 돌려드리는 지혜자가 되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아멘! 할렐루야!
“그중에 이 세상의 신이 믿지 아니하는 자들의 마음을 혼미하게 하여 그리스도의 영광의 복음의 광채가 비치지 못하게 함이니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형상이니라”(고후4:4)
“우리가 지금은 거울로 보는 것같이 희미하나 그때에는 얼굴과 얼굴을 대하여 볼 것이요 지금은 내가 부분적으로 아나 그 때에는 주께서 나를 아신 것 같이 내가 온전히 알리라”(고전13:12)
오늘의 기도 🙏
부자가 되게 하옵소서. 진리와 생명과 영광과 사랑이 차고 넘치는 참 부자가 되게 하옵소서. 그리하여 세상에 부러울 것이 없는 만족함을 누리게 하옵소서. 아멘.
God. Thank you for giving me riches from knowing you which no money can buy. Sometimes we feel the tension being pulled by the unseen treasure from God and the finite riches offered by the world we live in today. Let me settle for you Lord rather chasing for the unattainable. Let be eager to seek for your knowledge and wisdom. Keep my desires to you know you more than the world around me.
주를 위한 섬김이 헛수고가 되지 않게 하시고 세상의 종이 아닌 온전한 하나님의 종이 되게 하소서 지금껏 무엇을 어떡해 기도해야할지 몰랐을때 뜻이 하늘에서 이루어진 것 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게 해달라고 기도를 하는데..많은 사람들 질병으로 고통받고 있는 모습들을 볼 때 병원에 수 많은 다양한 종교를 가진 병자들이 신을 찾고 있을 때 다양한 신들중 제가 크리스천이라서 주님께 기도하게 하여주시고 제가 믿는 주님을 다른 신을 찾는 병자에게 증거하고 자랑하던 시간들을 떠올립니다 주님 감사합니다
소까………………..
소호데스네..
The riches of knowledge we can get from God are far more and highly regarded superseding any knowledge we can attain on earth. His judgement is perfect and his discernment is superceeding all perception . So keep this in mind : 11:33 , “Oh, the depth of the riches of the wisdom and knowledge of God! How unsearchable his judgments, and his paths beyond tracing out”!
•적용: 우리가 하나님으로 부터 얻을수 있는 지식은 훨씬 높아 우리가 이 지상에서(地上 ちじょう on the earth) 얻을수 있는 어떤 지식보다(知識 ちしき knowledge) 이를 능가한다(陵駕·凌駕 りょうが superseding). 오, 하나님 당신의 지식은 모든 지각에(知覺 ちかく perception) 우선함니다(優先 ゆうせん supersede). 그러므로 하나님의 지혜와(知恵·智慧 ちえ wisdom) 지식은(知識 ちしき knowledge) 우리가 깊히 마음에 새겨야 하는 것이다, 본문 11 절 33 절이다, “깊도다 하나님의 지혜와 지식의 풍성함이여, 그의 판단은(判断 はんだん judgement) 헤아리지 못할 것이며 그의 길은 찾지 못할 것이로다.”
•지상에서(地上 ちじょう on the earth)
•지식보다(知識 ちしき knowledge)
•능가한다(陵駕·凌駕 りょうが superseding)
•지각에(知覺 ちかく perception)
•우선함니다(優先 ゆうせん supersede)
•지혜와(知恵·智慧 ちえ wisdom)
•지식은(知識 ちしき knowledge)
•판단은(判断 はんだん judg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