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야 30:15-19
- 주 여호와 이스라엘의 거룩하신 이가 이같이 말씀하시되 너희가 돌이켜 조용히 있어야 구원을 얻을 것이요 잠잠하고 신뢰하여야 힘을 얻을 것이거늘 너희가 원하지 아니하고
- 이르기를 아니라 우리가 말 타고 도망하리라 하였으므로 너희가 도망할 것이요 또 이르기를 우리가 빠른 짐승을 타리라 하였으므로 너희를 쫓는 자들이 빠르리니
- 한 사람이 꾸짖은즉 천 사람이 도망하겠고 다섯이 꾸짖은즉 너희가 다 도망하고 너희 남은 자는 겨우 산 꼭대기의 깃대 같겠고 산 마루 위의 기치 같으리라 하셨느니라
- 그러나 여호와께서 기다리시나니 이는 너희에게 은혜를 베풀려 하심이요 일어나시리니 이는 너희를 긍휼히 여기려 하심이라 대저 여호와는 정의의 하나님이심이라 그를 기다리는 자마다 복이 있도다
- 시온에 거주하며 예루살렘에 거주하는 백성아 너는 다시 통곡하지 아니할 것이라 그가 네 부르짖는 소리로 말미암아 네게 은혜를 베푸시되 그가 들으실 때에 네게 응답하시리라
- 어두움 후에 빛이 오며 [(구)535장]
_
- 어두움 후에 빛이 오며 바람 분 후에 잔잔하고 소나기 후에 햇빛나며 수고한 후에 쉼이 있네
- 연약함 후에 강건하며 애통한 후에 기쁨있고 눈물난 후에 웃음있고 씨뿌린 후에 추수하네
- 괴로움 후에 평안있고 슬퍼한 후에 기쁨있고 멀어진 후에 가까우며 고독함 후에 친구있네
- 고생한 후에 기쁨 있고 십자가 후에 영광있고 죽음온 후에 영생하니 이러한 도가 진리로다
12월 13일 •월요일
기다린 보람
성경읽기: 호세아 12-14; 요한계시록 4
새찬송가: 487(통535)
오늘의 성경말씀: 이사야 30:15-19
그러나 여호와께서 기다리시나니 이는 너희에게 은혜를 베풀려 하심이요… 그를 기다리는 자마다 복이 있도다 [이사야 30:18]
제임스는 긴 근무 시간과 부당한 상사 때문에 스트레스가 많아 직장을 그만두고 싶었습니다. 그러나 그에게는 갚아야 할 주택융자금과 돌봐야 할 아내와 어린아이가 있었습니다. 그럼에도 그는 퇴사하고 싶은 마음이 간절했지만 아내는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무엇을 주실 지 기다려 봐요.”라고 말했습니다.
여러 달 후에 그들의 기도가 응답되었습니다. 제임스는 그가 좋아하는 일을 하고 또 가족과 더 많은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새로운 직장을 구했습니다. 그는 나에게 “그 몇 달은 길었지만 하나님의 계획이 하나님의 시간에 펼쳐질 때까지 기다리길 잘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어려움 가운데 하나님의 도움을 기다리는 것은 어렵습니다. 자신이 먼저 해결책을 찾고 싶은 마음이 들 수도 있습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이 바로 그랬습니다. 적들의 위협을 받자 하나님을 의지하는 대신 애굽의 도움을 구했습니다(이사야 30:2). 그러나 하나님은 그들이 회개하고 하나님을 신뢰하면 힘과 구원을 얻을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15절). 실제로 “주님께서는 너희에게 은혜를 베푸시려고 기다리신다”(18절, 새번역)라는 말씀도 하셨습니다.
하나님을 기다리는 데에는 믿음과 인내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마침내 그분의 응답을 보게 되면 기다릴 만한 가치가 있었음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그를 기다리는 자마다 복이 있도다”(18절). 그리고 더 놀라운 것은 하나님께서 우리가 그분께 나아오기를 기다리고 계신다는 것입니다!
당신이 하나님께 기다리고 있는 기도 응답은 무엇입니까? 하나님의 응답을 구하는 동안 어떻게 그분의 신실하심을 묵상할 수 있을까요?
하나님 아버지, 아버지의 응답을 기다리는 인내를 제게 주소서. 선하신 사랑의 하나님의 시간과 뜻은 언제나 완벽하다는 것을 압니다.
MONDAY, DECEMBER 13
A WORTHWHILE WAIT
BIBLE IN A YEAR: HOSEA 12–14; REVELATION 4
TODAY’S BIBLE READING: ISAIAH 30:15–19
–
The Lord longs to be gracious to you . . . . Blessed are all who wait for him! [ISAIAH 30:18 ]
Stuck in a stressful job with long hours and an unreasonable boss, James wished he could quit. But he had a mortgage, a wife, and a young child to take care of. He was tempted to resign anyway, but his wife reminded him: “Let’s hang on and see what God will give us.”
Many months later, their prayers were answered. James found a new job that he enjoyed and gave him more time with the family. “Those months were long,” he told me, “but I’m glad I waited for God’s plan to unfold in His time.”
Waiting for God’s help in the midst of trouble is hard; it can be tempting to try to find our own solution first. The Israelites did just that: under threat from their enemies, they sought help from Egypt instead of turning to God (ISAIAH 30:2). But God told them that if they would repent and put their trust in Him, they would find strength and salvation (V. 15). In fact, He added, “the Lord longs to be gracious to you” (V. 18).
Waiting for God takes faith and patience. But when we see His answer at the end of it all, we’ll realize it was worth it: “Blessed are all who wait for him!” (V. 18). And what’s even more amazing? God is waiting for us to come to Him! LESLIE KOH
What prayer request has you waiting on God? How can you meditate on His faithfulness as you seek His answer?
Father, give me the patience to wait for Your answer. I know You’re a good and loving God whose timing and will are always perfect.
아멘 주님.. 제가 많이 부족하여 제 삶을 주님 앞에 많이 반성하고 회게합니다..
하나님의 형상…성질과 모양을 닮은 인간
오래참고 기다리시는 것은 용서하고 사랑과 은혜를.
여호와 하나님께 돌아오라… 늦기전에 ..
그러면 살길이 생긴다. 회개하고 돌아오라..
신실하신 주님을 신뢰하고 기다리는 믿음을 주시옵소서…..주님의 은혜가 오늘도 크심이니이다…
하나님 아버지, 아버지의 응답을 기다리는 인내를 저에게 주소서. 선하신 사랑의 하나님의 시간과 뜻은 언제나 완벽하다는 것을 깨닫고 오직 주님만 바라보고 나아가게 하옵소서.. 감당하기 힘든 고난과 환란에서도 나의 도움은 .천지를 지으신 하나님으로부터 온다는 사실을 믿고 간절히 기도하게 하소서. 설사 응답이 속히 오지 않더라도 하나님의 세미한 음성을 듣고 순종하게 하소서. 앞서 행하시는 성령님의 인도하심에 순종하여 성령의 열매를 맺어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게 하소서. 대강절에 깨끗하고 겸손한 .마음으로 예수님를 기다리게 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리옵나이다. 아멘!
사30:15 “주 여호와” “이스라엘의 “거룩하신 이가 이같이 말씀하시되 너희가 “돌이켜 조용히 있어야 구원을 얻을 것이요 “잠잠하고 신뢰하여야 힘을 얻을 것이거늘…
오늘 하루를 시작하게 하신 아버지.
이는 처음 뵙는 말씀입니다. 말씀을 대하는 순간에도 마음의 욕구는 피아노와 첼로를 악기를 갖고 싶다. 다양한 아니 내 인생과 비슷한 악기를 잘 다루는 사람이 되고 싶다. 작업실에서 조용히 연습하고 싶다 입니다. 저는 살아내는데 어려움이 많은 사람입니다. 마음의 힘이 필요해요. 말씀처럼 신뢰하여 주 여호와의 힘을 누리고 싶습니다.
생에서 가장 연약할 때 하나님아버지는 선명하게 다가오시는 것 같아요. 여러번 느꼈습니다. 오늘은 어떻게 다가오시려고 하시나요? 기다릴께요. 아버지.
아멘
아버지. 말씀을 읽기 전에 먼저 성령님의 인도하심을 구합니다.
주님,
저는 생명을 사랑합니다.
이제는 죽음보다 삶을 더 깊이 사랑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오늘을 기대합니다.
오늘 보여주실 하늘과 꽃과 나무와 풀들의 다정한 모습… 나를 깊이 위로하는 향기들….. 사람들, 특히 청년들의 눈동자는 저의 기쁨입니다. 그들이 그렇게 사랑스러울 수가 없습니다. 어린아이들의 그 귀여움은 어떻게 다 형용할 수 있을까요? 주름이 깊이 진 세대들의 얼굴에서 세월의 흔적을 봅니다. 그러니 그들을 안쓰러움을 갖지 않고는 바라볼 수 없습니다.
주님,
제 기도를 감당해야 할 의무에서
누릴 수 있는 기대감으로 바꾸어 주신 것 감사드립니다.
저를 더 알뜰히 생명을 보듬고 사랑하는 자로 변화시켜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이 만족은 최선은 완전함에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순종함으로 이루어진다는 자각을 갖게 된 후부터 입니다. 제 시각을 바꾸어 주신 하나님, 오랫동안 저를 묶고 있던 강박적 책임감과 완전함에 대한 집착에서 해방시켜 주신 주님을 찬양합니다. 순종의 눈으로 바라볼 때, 주의 손으로 지으신 만물의 형상이 어찌 그리 사랑스러운지요!
💙
오늘의 성경말씀(이사야30:15-19) : 하나님을 기다리는 자는 복이 있도다.
“그러나 여호와께서 기다리시나니 이는 너희에게 은혜를 베풀려 하심이요 일어나시리니 이는 너희를 긍휼히 여기심이라 대저 여호와는 정의의 하나님이심이라 그를 기다리는 자마다 복이있도다”(사30:18)
주님! 이스라엘 백성들은 하나님을 의지 하지 아니하고 애굽을 의지하여 위기를 모면하려고 하였습니다. 여호와께서는 이러한 이스라엘을 가르켜 “패역한 백성이요, 거짓말 하는 자식들이요, 여호와의 법을 듣기 싫어하는 자식들이라'(사30:9)고 꾸짖으십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호와께서는 이스라엘 백성들이 “돌이켜 여호와를 의지하고 잠잠히 기다리면 여호와께서 긍휼히 여기시고 복을 베푸신다”는 약속의 말씀을 전해주고 계십니다. 주님 이것이 하나님의 은혜임을 깨닫게 됩니다. 돌아보면 저역시도 주님을 떠나있었을 때에 참으로 피폐한 삶을 살았습니다. 우리 주변에는 스스로 패역한 삶을 살면서도 그것이 정의와 공의라 부르짖는 많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은혜를 베푸시는 주님께서는 그들이 돌아오기를 간절히 기다리고 계십니다. 세상은 팬데믹으로 2년여 고통의 시간을 보내고 있지만 우리의 지혜로 그 끝을 전혀 알 수가 없습니다. 이러한 역병을 주관하시는 하나님께서 우리가 돌아오기를 간절히 기다리고 계심을 깨닫게 됩니다. 주님! 나의 능력, 나의 지혜로 삶을 사는 것이 아니라 오직 나와 함께 하시는 성령님을 의지하면서 하나님의 때를 잠잠히 기다리는 주의 백성이 되기를 기도합니다. 아멘! 할렐루야!
“…너는 다시 통곡하지 아니할 것이라 그가 네 부르짖는 소리로 말미암아 네게 은혜를 베푸시되 그가 들으실 때에 네게 응답하시리라'(사30:19)
“이때부터 예수께서 비로소 전파하여 가라사대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왔느니라 하시더라”(마4:17)
Lord. There is so much I lack, but with you I have much to gain. Before, praying was just to pray and a lack of conviction. Now, prayer has meaning and is purposeful in thanking you and asking for your guidance and answers. You are a perfect God that knows what is best and when is best. Help me to have a patient heart knowing that an answer will come from in due time in your loving way. Amen.
18 그러나 여호와께서 기다리시나니 이는 너희에게 은혜를 베풀려 하심이요 일어나시리니 이는 너희를 “긍휼히” 여기려 하심이라 대저 여호와는 정의의 하나님이심이라 그를 기다리는 자마다 복이 있도다
사랑하는 여호와는 자비가 넘치심을 압니다. 그분으로부터 우리가 긍휼히 여기심을 받고 싶습니다. 오늘도 우리는 우울감으로 불안하였고 게을러져버려서 힘들었으나 여호와의 긍휼히 여기심을 우리도 모르게 받았나이다. 그래서 더욱 잊지 않겠나이다.
다가오는 새벽을 지으신 여호와에게서 우리가 돌보심을 받고 도우심을 바라고 바라나이다.여호와를 의지하는 법을 배우기를 바라나이다.
Wait and expect in what God will eventually does. Whenever we pray and seek God’s help in our odd situation, help or response is not necessarily come right away . The key is how sincere and honest our faith on God who provide the best for us but the timing is on God and we patiently wait his response and timing. Can we do likewise or rush and do in our way? In a sense faith is waiting even nothing happen right away. The last sentences of today’s article: “ “Blessed are all who wait for him!” (V. 18). And what’s even more amazing? God is waiting for us to come to Him!”
•적용: 하나님께서 마침내(到頭 とうとう eventually) 행하실 응답을 기대하며 기다리는 가도를 하는가.우리가 하나님의 도우심을 구하고(求 もとめる seek) 기도할때 마다 반드시 바로 도움이 오는가. 여기서 열쇠는(鍵 かぎ key) 우리를 위하여 최선을(最善 さいぜん the best) 주시는 하나님을 신뢰하고 그때를 참으며 기다리는(待 まつ wait) 것이다. 우리는 이와같이(斯 こうして likewise) 하는가 아니면 우리 방식으로(方式 ほうしきで in our way) 급하게(急 きゅうだ rush) 결정 처리하는가. 믿음은 무엇인가 아무일도(ぼさぼさ nothing) 일어나지 않아도 기다리는 우리의 태도가 아니냐.
오늘 기고문 마지막 문단이다: “그를 기다리는 자마다 복이 있도다”(18절). 그리고 더 놀라운 것은 하나님께서 우리가 그분께 나아오기를 기다리고 계신다는 것입니다!”
마침내(到頭 とうとう eventually)
구하고(求 もとめる seek)
열쇠는(鍵 かぎ key)
최선을(最善 さいぜん the best)
기다리는(待 まつ wait)
이와같이(斯 こうして likewise)
방식으로(方式 ほうしきで in our way)
급하게(急 きゅうだ rush)
아무일도(ぼさぼさ nothing)
사랑하는 주님. 염려가 밀려와요. 기도하게 되요. 그누가 내마음을 알까요 다만 기도함으로 주님이 일하여 주시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