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로새서 4:2-6
- ○기도를 계속하고 기도에 감사함으로 깨어 있으라
- 또한 우리를 위하여 기도하되 하나님이 전도할 문을 우리에게 열어 주사 그리스도의 비밀을 말하게 하시기를 구하라 내가 이 일 때문에 매임을 당하였노라
- 그리하면 내가 마땅히 할 말로써 이 비밀을 나타내리라
- 외인에게 대해서는 지혜로 행하여 세월을 아끼라
- 너희 말을 항상 은혜 가운데서 소금으로 맛을 냄과 같이 하라 그리하면 각 사람에게 마땅히 대답할 것을 알리라
- 사랑하는 주님 앞에 [(구)278장]
_
- 사랑하는 주님 앞에 형제 자매 한 자리에 크신 은혜 생각하며 즐거운 찬송 부르네 내 주 예수 복을 받아 모든 사람 내 몸 같이 환난 근심 위로하고 진심으로 사랑하세
- 사랑하는 주님 앞에 온갖 충성 다 바쳐서 괴로우나 즐거우나 주님만 힘써 섬기네 우리 주님 거룩한 손 제자들의 발을 씻어 남 섬기는 종의 도를 몸소 행해 보이셨네
- 사랑하는 주님 예수 같은 주로 섬기나니 한 피 받아 한 몸 이룬 형제여 친구들이여 한 몸 같이 친밀하고 마음으로 하나되어 우리 주님 크신 뜻을 지성으로 준행하세
11월 25일 •목요일
감사하는 마음
성경읽기: 에스겔 24-26; 베드로전서 2
새찬송가: 220(통278)
오늘의 성경말씀: 골로새서 4:2-6
기도를 계속하고 기도에 감사함으로 깨어 있으라 [골로새서 4:2]
고대 로마의 위대한 철학자 세네카(기원전 4-기원후 65)가 메살리나 황후로부터 간통죄로 고소를 당한 적이 있었습니다. 원로원이 세네카에게 사형을 선고하자, 세네카의 혐의가 잘못되었다고 의심한 클라우디우스 황제는 그를 사형 대신 코르시카로 귀양 보냈습니다. 이 감형조치로 감사에 관한 관점이 새로이 생긴 세네카는 이렇게 기록하였습니다. “살인자, 폭군, 도둑, 간음자, 강도, 신성모독자, 반역자들은 항상 존재할 것이다. 하지만 이 모든 것들보다 더 나쁜 것은 은혜를 모르는 죄이다.” 세네카와 동시대를 살았던 바울 사도도 생각이 같았을 지 모릅니다.
로마서 1장 21절에서 바울은 인류의 붕괴가 초래된 이유 중 하나가 사람들이 하나님께 감사드리기를 거부했기 때문이라고 기록했습니다. 바울은 골로새 교회에 보내는 편지에서 동료 그리스도인들에게 감사에 대해 세 번이나 강조했습니다. 그는 우리에게 “감사함을 넘치게”(골로새서 2:7) 하라고 말했습니다. 하나님의 평강이 “[우리의] 마음을 주장하게” 하면 우리는 감사로 응답하게 됩니다(3:15). 사실 감사는 우리의 기도에서 나타내야 합니다(4:2).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베푸신 크신 은혜는 삶의 위대한 진실 중 하나를 상기시켜줍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사랑과 경배뿐 아니라 우리의 감사하는 마음을 받기에도 합당하신 분입니다. 왜냐하면 삶의 온갖 좋은 것은 다 하나님으로부터 오기 때문입니다(야고보서 1:17).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가 받은 모든 것에 대한 감사는 숨 쉬는 것처럼 자연스러워야 합니다. 우리 모두 하나님께서 주신 은혜의 선물에 감사를 표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살면서 받은 것 중 가장 크고 오래 가는 축복에는 어떤 것들이 있습니까? 매일 받는 축복 중에 쉽게 잊어버리는 것은 무엇입니까?
사랑의 하나님 아버지, 당신과 당신의 축복을 당연히 여긴 저를 용서하소서. 저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주셔서 하나님이 하셨고 하시고 있는 모든 일에 영광과 찬양을 드릴 수 있게 하소서.
Thursday, November 25
A Thankful Heart
Bible In A Year: Ezekiel 24–26; 1 Peter 2
Today’s Bible Reading: Colossians 4:2-6
–
Devote yourselves to prayer, being watchful and thankful. [ COLOSSIANS 4:2 ]
Seneca, the great philosopher of ancient Rome (4 BC-AD 65), was once accused by the empress Messalina of adultery. After the Senate sentenced Seneca to death, the emperor Claudius instead exiled him to Corsica, perhaps because he suspected the charge was false. This reprieve may have shaped Seneca’s view of thankfulness when he wrote: “homicides, tyrants, thieves, adulterers, robbers, sacrilegious men, and traitors there always will be, but worse than all these is the crime of ingratitude.”
A contemporary of Seneca’s, the apostle Paul, may have agreed. In Romans 1:21, he wrote that one of the triggers for the downward collapse of humankind was that they refused to give thanks to God. Writing to the church at Colossae, three times Paul challenged his fellow believers in Christ to gratitude. He said we should be “overflowing with thankfulness” (COLOSSIANS 2:7). As we let God’s peace “rule in [our] hearts,” we’re to respond with thankfulness (3:15). In fact, gratitude ought to characterize our prayers (4:2). God’s great kindnesses to us remind us of one of life’s great realities. He not only deserves our love and worship, He also deserves our thankful hearts. Everything that’s good in life comes from Him (JAMES 1:17)
With all we’ve been given in Christ, gratitude should be as natural as breathing. May we respond to God’s gracious gifts by expressing our gratitude to Him. BILL CROWDER
What are some of the biggest, most enduring blessings you’ve received in life? What everyday blessings have you experienced that are often easy to forget?
Loving Father, forgive me for the times I’ve taken You and Your blessings for granted. Create in me a thankful heart, so I’ll honor and praise You for all You’ve done and are doing.
천하만사에 때와 할일과 안할 일을 아는 지혜…
성숙한 크리스찬은 때를 얻든지 못얻든지…
결과는 성령님께 맡기고 복음을 전해야한다
복음을 전하기 위해 사랑을 베풀어야한다.
사랑의 하나님 아버지, 하나님이 베풀어 주신 사랑과 은혜에 감사하며 오늘을 시작하게 하소서. 일용할 양식과 주신 축복을 당연히 여긴 저를 용서하소서. 저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주셔서 하나님이 하셨고 하시고 있는 모든 일에 영광과 찬양을 드릴 수 있게 하소서. 그리스도 안에서 받은 모든 것에 대한 감사를 숨 쉬는 것처럼 자연스럽게 하게 하소서. 삶의 모든 좋은 것이 다 하나님께로부터 온다는 사실을 깨닫고 감사하는 마음이 차고 넘치게 하소서. 작은 일부터 말씀충만, 성령충만으로 성령의 열매를 풍성하게 맺어 복된 삶을 살아가게 하소서. 앞서 행하시는 성령님이 말씀하시는 것에 귀 기울이고 순종하게 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리옵나이다. 아멘!
2 기도를 계속하고 기도에 감사함으로 깨어 있으라
사람을 다스릴 지혜가 제게는 없습니다. 절망합니다. 제 안에 분노도 다스릴 지혜가 없습니다. 그러나 주님은 말씀하십니다.
무엇에 깨어 있니?
분노?
감사?
너는 무엇에 깨어있니?
할말이 없습니다…
예…
주님,
어제 쿤차이, 쿤벙, 쿤따오에게 전도편지 건넬 수 있도록 인도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이웃 마을 분들에게 이렇게 전도편지를 마스크와 함께 건네 준 지 1년이 지나갑니다. 이렇다 할 반응이 없어 힘빠지는 일은 없었습니다.
왜냐하면 불교와 밀착되어 생활해오신 분들이기에 그들의 삶에 주 예수님을 소개해드린다는 정도로 시작했고, 받아 주시는 것 만으로도, 그리고 그분들의 이름부르며 기도로 품을 수 있는 것만으로도 감사드리며 기쁜 마음으로 감당했습니다. 이렇게 100여분 넘는 분들에게1년 동안 드릴 수 있도록 성령께서 이끄시고 동행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어제 드린 야채가게 그 가족분들은 이슬람이기에 전도 편지를 드리면서도 약간의 주저함이 있었고, 지난 번 편지를 받고 나서는 우연히 지나는 길에 마주치면 얼굴을 피하시고 꺼려하시는 것 같은 느낌이 있었습니다. 올해 마지막 편지이기에 그간 살짝 살짝 드러내었던 예수님의 구주되심을 아주 분명한 어조로 그리고 명확한 성경 구절과 함께 적어넣었기에 이분들에게 전해야 하나 그런 마음이 있었던 것은 사실이지만, 오후 기도드리면서 전도에 있어 제가 받은 약속의 말씀 두 가지, 우리가 말씀을 뿌리면 주님께서 자라게 하신다는 약속과 주님의 양은 주님의 음성을 듣는다는 말씀을 상기하고, 그분들이 거절하더라도 상처받지 않도록 기도드리고 그 가게에 용기를 내어 방문하며 자연스럽게 편지를 전해 드릴 수 있었습니다.
돌아오는 발걸음이 참 가벼웠습니다. 그리고 얼굴 표정이 어둡다고, 또는 다른 어떤 이유로 전도를 포기하지 말아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전도는 성령께서 주도하시는 하늘 나라 사역의 가장 핵심이 되는 것이기에 외모로 취하지 아니하고 기도로 준비하며 주님이 주시는 평안의 복음의 신발을 신고 지속적으로 꾸준하게 해 나가면 언젠가는 그 마음이 열리고 주 예수님의 복음이 그분들의 삶의 중심이 될 날이 오리라 믿습니다.
또한 우리를 위하여 기도하되 하나님이 전도할 문을 우리에게 열어 주사 그리스도의 비밀을 말하게 하시기를 구하라 내가 이 일 때문에 매임을 당하였노라 아멘
선교사님! 복음전도가 힘든지역에서 사역하시느라 수고가 참으로 많으십니다. 자매님이 약속받으신 말씀대로 단지 복음의 도구로 귀하게 쓰임받으시기를 기도드립니다. 아멘! 할렐루야!
여기에 시간 맞추어서 들어오는 것이 얼마나 감사한가요 감사할줄 모르는 사람들에 비난하지 않아서 ,
특별히 요 며칠은 힘든 히브리서와 시간보내느라 안식을 매일 누려서 축복합니다
When we don’t do what had taught in Christ our outreaching is to be ridiculed. The best way to spread gospel to those around you is “let’s your good deeds shown to others. With this said, Matthew presented in this: “In the same way, let your light shine before others, that they may see your good deeds and glorify your Father in heaven.” Matthew 5:16 NIV
•적용: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가르침을(教 おしえ taught) 받은 대로 행하지 않으면서 전도하면(伝道 でんどう outreaching) 우리는 조롱의(嘲弄 ちょうろう ridiculed) 대상이 될 뿐이다. 우리 주위에(周囲 しゅうい around) 있는 사람들에게 전도하는 최상의(最上 さいじょう the best) 방법은(方法 ほうほう way) 다른이들 에게 우리의 착한 행실을(善良 ぜんりょうだ 行実 ぎょうじつ good deeds) 보여 주는것 이다. 마태는 이 말씀으로 우리에게 이렇게 제시한다(提示 ていじする presented) : “이같이 너희 빛을 사람 앞에 비취게 하여 저희로 너희 착한 행실을 보고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 영광을 돌리게 하라”
마태복음 5:16 KRV
•가르침을(教 おしえ taught)
•전도하면(伝道 でんどう outreaching)
•조롱의(嘲弄 ちょうろう ridiculed)
•주위에(周囲 しゅうい around)
•최상의(最上 さいじょう the best)
•방법은(方法 ほうほう way)
•착한 행실을(善良 ぜんりょうだ 行実 ぎょうじつ good deeds)
•제시한다(提示 ていじする presented
주님! 오늘 Thanksgiving Day 에 합당한 말씀을 묵상하게 하시니 참 감사합니다. “기도를 계속하고 기도에 감사함으로 깨어 있으라”(골4:2) 하나님 마음에 합한 다윗도 감사와 찬양의 시를 여호와 하나님께 늘 드렸던 것처럼 , 우리가 늘 드리는 기도가운데에도 감사의 고백이 끊이지 않아야 하겠습니다. “항상 기뻐하라, 쉬지말고 기도하라, 범사에 감사하라 이는 그리스도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살전5:16-18) 먼저는 하나님의 은혜로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게 되어 성령의 사람으로 하나님의 자녀로 살아갈 수 있음에 기뻐하고 감사하는 자가 되겠습니다. 그리고 일상의 모든일에 성령님께서 함께하심을 감사하겠습니다. 이것을 기도가운데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진정한 감사의 고백이 되도록 늘 깨어 있겠습니다. 아멘! 주님! 육신의 연약함으로 참 힘든 한해였지만 치유와 회복을 통해 이시간 감사하게 하시니 모든 것이 은혜요 감사뿐입니다. 아멘! 할렐루야!
“또 무엇을 하든지 말에나 일에나 다 주 예수의 이름으로 하고 그를 힘입어 하나님 아버지께 감사하라”(골3:17)
“모든 기도와 간구를 하되 항상 성령 안에서 기도하고 이를 위하여 깨어 구하기를 항상 힘쓰며 여러 성도를 위하여 구하라”(엡6:18-20)
6 너희 말을 항상 은혜 가운데서 소금으로 맛을 냄과 같이 하라 그리하면 각 사람에게 마땅히 대답할 것을 알리라
지식을 탐합니다..창조에 다가가려고요. 아닙니다.
너무 힘듭니다. 그래서요. 머리가 아파서요. 알고 싶어요.
사랑은 사람을 온전케 하는지요
온점함을 바라봅니다. 믿음으로 미래의 오늘을 위해서요.
Lord. I thank you on this Thanksgiving Day for the blessings you have given me. I thank you for creating a new me each day to trust you. You are a gracious God who took me in as a sinner and breathed in the Spirit so that I could live. Let me give praise to you for keeping my family healthy and little ones safe throughout the pandemic. Thank you for putting peace in my heart with your love. Let me express my gratitude by honoring you through good works. Am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