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베소서 2:1-10
- 그는 허물과 죄로 죽었던 너희를 살리셨도다
- 그 때에 너희는 그 가운데서 행하여 이 세상 풍조를 따르고 공중의 권세 잡은 자를 따랐으니 곧 지금 불순종의 아들들 가운데서 역사하는 영이라
- 전에는 우리도 다 그 가운데서 우리 육체의 욕심을 따라 지내며 육체와 마음의 원하는 것을 하여 다른 이들과 같이 본질상 진노의 자녀이었더니
- 긍휼이 풍성하신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신 그 큰 사랑을 인하여
- 허물로 죽은 우리를 그리스도와 함께 살리셨고 (너희는 은혜로 구원을 받은 것이라)
- 또 함께 일으키사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함께 하늘에 앉히시니
-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우리에게 자비하심으로써 그 은혜의 지극히 풍성함을 오는 여러 세대에 나타내려 하심이라
- 너희는 그 은혜에 의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았으니 이것은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
- 행위에서 난 것이 아니니 이는 누구든지 자랑하지 못하게 함이라
- 우리는 그가 만드신 바라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선한 일을 위하여 지으심을 받은 자니 이 일은 하나님이 전에 예비하사 우리로 그 가운데서 행하게 하려 하심이니라
- 주께로 한걸음씩 [(구)323장]
_
- 주께로 한걸음씩 왜 가지 않느냐 네 죄를 자복하고 그 앞에 나가라
- 주께로 한걸음씩 너 빨리 나가라 주께서 너를 맞아 네 죄를 사하리
- 주께로 한걸음씩 주은혜 받으라 기회를 잃지 말고 네 마음 정하라
- 주께로 한걸음씩 곧 와서 아뢰라 기쁘게 너의 몸을 주앞에 드리라
11월 18일 •목요일
깨어진 삶을 치유하시는 하나님
성경읽기: 에스겔 8-10; 히브리서 13
새찬송가: 532(통323)
오늘의 성경말씀: 에베소서 2:1-10
너희는 그 은혜에 의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았으니 [에베소서 2:8]
콜린과 그의 아내 조던은 공예품 가게를 돌아다니며 집에 걸어 놓을 그림을 찾고 있었습니다. 딱 맞는 작품을 찾았다고 생각한 콜린은 아내를 불러 자기가 고른 도자기 작품을 보라고 했습니다. 그 도자기의 오른쪽에 ‘은혜’라는 단어가 새겨져 있었습니다. 그러나 왼쪽에 두 개의 긴 균열이 나 있었습니다. “깨진 거네요!” 조던은 그렇게 말하며 선반에서 깨지지 않은 온전한 것을 찾기 시작했습니다. 그러자 콜린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아니, 그게 중요한 점이에요. 우리도 깨어졌고, 그러고 나서 은혜가 들어왔어요.” 그들 부부는 그 깨진 것을 구입하기로 했습니다. 계산대에 갔더니 점원이 놀라서 말했습니다. “이런, 깨어졌네요!” “예, 우리도 그래요.” 조던이 속삭였습니다.
“깨어진” 사람이 된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할까요? 어떤 사람은 그것을 이렇게 정의했습니다. 살면서 우리가 아무리 노력해도 우리의 살아가는 능력이 더 나아지기는커녕 더 나빠진다는 것을 차츰 깨닫는 것이라고 말입니다. 그것은 바로 우리의 삶에 하나님과 그분의 개입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깨닫는 것입니다. 바울 사도는 “[우리의] 허물과 죄로 죽었다”(에베소서 2:1)는 관점에서 우리의 깨어진 삶에 대해 말합니다. 우리가 왜 용서받고 변화되어야 하는지에 대한 답이 4절과 5절에 나와 있습니다. “긍휼이 풍성하신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신 그 큰 사랑을 인하여… 우리를… 살리셨고 [우리는] 은혜로 구원을 받은 것이라.”
우리가 “깨어졌다”는 것을 인정하면 하나님은 그분의 은혜로 깨어진 우리의 삶을 기꺼이 치유해 주십니다.
당신은 어떻게 깨어진 삶을 치유해달라고 하나님께 간구하게 되었습니까? 오늘은 어떤 일로 하나님이 필요합니까?
하나님, 저를 향한 넘치는 자비에 감사드립니다! 믿음으로 받는 은혜를 통해 하나님과 하나님의 구원의 선물을 자랑하게 하소서.
Thursday, November 18
God Heals Our Brokenness
Bible In A Year: Ezekiel 8–10; Hebrews 13
Today’s Bible Reading: Ephesians 2:1-10
–
By grace you have been saved, through faith. [ EPHESIANS 2:8 ]
Collin and his wife, Jordan, wandered through the craft store, looking for a picture to hang in their home. Collin thought he’d found just the right piece and called Jordan over to see it. On the right side of the ceramic artwork was the word grace. But the left side held two long cracks. “Well, it’s broken!” Jordan said as she started looking for an unbroken one on the shelf. But then Collin said, “No. That’s the point. We’re broken and then grace comes in-period.” They decided to purchase the one with the cracks. When they got to the checkout, the clerk exclaimed, “Oh, no, it’s broken!” “Yes, so are we,” Jordan whispered.
What does it mean to be a “broken” person? Someone defined it this way: A growing awareness that no matter how hard we try, our ability to make life work gets worse instead of better. It’s a recognition of our need for God and His intervention in our lives.
The apostle Paul talked about our brokenness in terms of being “dead in [our] transgressions and sins” (EPHESIANS 2:1). The answer to our need to be forgiven and changed comes in verses 4 and 5: “Because of his great love for us, God, who is rich in mercy, made us alive . . . [It] is by grace [we] have been saved.”
God is willing to heal our brokenness with His grace when we admit, “I’m broken.” ANNE CETAS
What brought you to your need to ask God to heal your brokenness? How do you need Him today?
God, thank You for being rich in mercy toward me! May I boast in You and Your gift of salvation through grace by faith.
사람을 사랑하는데 어찌할지를 모릅니다. 나라는 사람하나를 사랑하는데도 너무 진이 다 빠집니다. 이런 내가 나와는 다른 한사람을 사랑한지가 벌써 두해째가 됩니다. 새로운 한해가 곧 더 다가오는데 초라한 나는 그에게 솔직하는 것조차 힘듭니다. 사랑하는 주님. 제게 주신 저때문에 가련한 이 한사람을 사랑하는 사랑이 무엇인지 잘 가르쳐주세요. 주님 말고 다른 존재에게 묻기 싫습니다. 그리고 가르쳐 주신 데로 실천할 힘을 고집세고 겁많고 가난한 제게 부어주세요.
하나님이 우리를 만드시고 구원하신 목적은
주님을 예배하고 예배하는 백성을 늘리는 전도, 선교
주님이 얼마나 큰 댓가를 치루고 구원하셨는지를 …
아는만큼 은혜를 받는다. 깊이 알수록 큰 은혜를 ….
여호와 라파 치유의 하나님이시여, 죄와 허물로 깨어진 저를 향한 넘치는 사랑과 자비에 감사를 드리며 오늘을 시작하게 하소서. 믿음으로 받는 은혜를 통해 하나님과 하나님의 구원의 선물을 자랑하게 하소서. 하나님의 은혜와 긍휼이 아니면 하루 한 시간도 살아갈 수 없음을 깨닫고 하나님 앞에 나아가 자비와 사랑을 구하게 하소서. 대학 수학능력 시험을 치르는 학생들에게 은혜를 베풀어주사 노력한 결실을 얻게 도와주소서. 성령님께서 함께하여 주사 불안과 초조에서 벗어나 평안 가운데 시험을 보게 도와주소서. 학생들이 예수님안에서 삶의 목적과 비전을 찾아 자신의 재능과 은사를 열심히 갈고 닦아가게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리옵나이다. 아멘!
주님 제가 이곳에 은근 제 자랑많이 한 것 회개합니다 주 안에서만 자랑해야 하는데 빚투성이라 모든 관계 다 깨어진듯 합니다 하루 하루가 해결해야 할 일들로 산더미처럼 마음이 무거운데 해결하기에 제가 가진 것이 많이 모자르니 화가 납니다 알 수 없는 제 안에 이 분노가 어디서 터져나오는 모르겠습니다 주님 보이지않는 관계의 균열에 힘들때 있습니다. 그래서 어머니와 가족들에게도 너무나 미안하고 늘 죄인같습니다. 주님 오랜만에 찬양 불렀습니다 찬양은 정말 제 마음을 많이 치료하고 치유합니다. 약도 중요하지만 영혼의 상처는 약으로 치료 잘 안되는 거 같아요. 박카스 주의사항에 더 우울해질 수도 있다는 글귀 보고 놀랐습니다. 모두 잘 읽어보세요 ^^
. “아니, 그게 중요한 점이에요. 우리도 깨어졌고, 그러고 나서 은혜가 들어왔어요.”
콜린과 조던의 이야기가 제 마음을 간지럽힙니다..
현실에서도 그리운 사람이 있습니다. 그 사람에게 닿을수 없는 편지를 쓴지 벌써 2년이 되어 갑니다. 겉으로는 언어로 적혀 있어서 알아들을수 있는듯하지만 언어에 담을수 없었던 제 마음은 그리운 그에게는 닿지 못하고 늘 내 마음에 빙빙 돌고 제자리에 앉아 있습니다.
제가 많이 아팠습니다.
아파서 더 또렷히 보이는 게 있어요.
아파서 더이상 아프지 않는 마음도 되었답니다.
은혜이지요.
약할때 강함주시고 ,말씀으로 위로해 주시는 성령님께서 저를 치유하셨듯이 지인님의 아픔도 치유해 주시리라 믿습니다. 아멘!
주님! 허물과 죄로 죽을 수 밖에 없었던 저를 살려주셨으니 참으로 감사합니다. 전에는 공중권세 잡은 사탄의 종이었으나 이제는 그리스도 예수안에서 하나님의 자녀로 거듭나게 하시고 새로운 생명을 허락하셨으니 참 감사합니다. 제게 베푸신 이 모든 것이 “하나님의 은혜에 의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게하셨으며, 제 스스로 한것이 아니라 ,하나님이 주신 선물입니다”(엡2:8) 제가 이전에 행했던 모든 일들이 죄 투성인데도 오히려 저를 불쌍히 여기시고, 긍휼이 풍성하신 하나님의 크신 사랑으로 저를 다시 살리셨으니 하나님의 은혜요 하나님이 주신 최고의 선물입니다. 아멘! 주님! 이제는 제가 자랑할 것이 하나도 없음을 고백드립니다. 오히려 저를 구원해 주신 예수님만을 자랑하며 그 좋으신 예수님 만을 전하는 자가 되겠습니다. 아멘! 할렐루야!
“우리는 그가 만드신 바라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선한 일을 위하여 지음심을 받은 자니 이 일은 하나님이 전에 예비하사 우리로 그 가운데서 행하게 하려 하심이니라”(엡2:10)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생명의 성령의 법이 죄와 사망의 법에서 너를 해방하였음이라”(롬8:2)
“기록된바 자랑하는 자는 주안에서 자랑하라 함과 같게 하려함이라”(고전1:31)
2:4: “But because of his great love for us, God, who is rich in mercy, 5 made us alive with Christ even when we were dead in transgressions—it is by grace you have been saved.” GOD says we were ,by nature, doomed to die but by grace we become His children which confirmed by this verse “ And Ephesians 2:8 NIV says:
“For it is by grace you have been saved, through faith—and this is not from yourselves, it is the gift of God—”. Oh, GOD Father!
•적용:” 2:4, “또 함께 일으키사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함께 하늘에 앉히시니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함께 하늘에 앉히시니 본질상(本質上 by nature) 진노를(震怒 しんど by nature) 받아 마땅할 죄인인 나를 은혜로 구원하사 하나님의 자녀로 살게 하시는 큰 은혜를 감사합니다. 오직 은혜 입니다. “너희가 그 은혜를 인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었나니 이것이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에베소서 2:8 KRV). 본질상(本質上 ほんしつ じょう by nature) 진노를 (震怒 しんど) 받아 마땅할 죄인인 나를 은혜로 구원하사 하나님의 자녀로 살게 하시는 큰 은혜를 감사합니다. 오직 은혜(恩恵 おんけい) 입니다.허물로(失 しつ ) 죽은 우리를 그리스도와 함께 살리셨고 너희는 은혜로(恩恵 おんけい) 구원을(救援 きゅうえん) 받은 것이라” 오 하나님 아버지!
•본질상(本質上 ほんしつ じょう by nature)
•진노를(震怒 しんど by nature)
•은혜(恩恵 おんけい)
•허물로(失 しつ )
•구원을(救援 きゅうえん)
Lord. You are the solution to my brokenness. I was powerless and could be only be restored by your grace. You showed me in my darkness hour and that nothing could be done without faith in you. You rescued me and showed me that I could be new. When we feel broken from this world or even cracking inside from our sins, let us be reminded of the one who can make things brand new. Am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