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태복음 28:16-20
- ○열한 제자가 갈릴리에 가서 예수께서 지시하신 산에 이르러
- 예수를 뵈옵고 경배하나 아직도 의심하는 사람들이 있더라
- 예수께서 나아와 말씀하여 이르시되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내게 주셨으니
-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민족을 제자로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베풀고
-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
- 듣는 사람마다 복음 전하여 [(구)257장]
_
- 듣는 사람마다 복음 전하여 복스러운 소식 두루 퍼치세 모든 사람에게 전할소식은 어느 누구나 오라
- 오는 사람들은 지체 말고서 문열었을 때에 들어오시오 생명길은 오직 구주 예수니 어느 누구나 오라
- 언약하신 대로 이룰것이니 누구든지 언약 받을 수 있네 받은 사람에게 생명이로다 어느 누구나 오라
11월 2일 •화요일
예수님을 알리려고 다른 사람에게 다가가기
성경읽기: 예레미야 27-29; 디도서 3
새찬송가: 520(통257)
오늘의 성경말씀: 마태복음 28:16-20
가서 모든 민족을 제자로 삼아 [마태복음 28:19]
십년 전 그들은 예수라는 이름을 몰랐습니다. 필리핀 민다나오 산에서 숨겨진 채 사는 반와온 종족은 바깥세상과 거의 교류가 없었습니다. 물품을 구하러 가는 길도 거친 지형을 힘들게 올라야 하기 때문에 이틀이 걸릴 정도입니다. 세상도 그들을 전혀 주목하지 않았습니다.
그때 한 선교팀이 그들에게 다가가, 반와온 사람들을 헬리콥터로 그 지역 안과 밖으로 실어 날랐습니다. 이 일로 이 종족은 필요한 물품이나 중요한 의료 혜택을 쉽게 접할 수 있게 되었고, 보다 큰 세상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예수님도 그렇게 해서 그들에게 전해졌습니다. 이제 그들은 정령들에게 노래하는 대신, 부족 전통의 노래를 유일하신 참 하나님을 찬양하는 새로운 노랫말로 바꾸어 부르고 있습니다. 항공 선교가 중요한 연결고리를 만든 것입니다.
예수님은 하나님 아버지께로 돌아가실 때 제자들에게 이렇게 명령 하셨습니다. “너희는 가서 모든 민족을 제자로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베풀라”(마태복음 28:19). 이 명령은 아직도 유효합니다.
미전도 종족 사람들은 우리가 들어보지도 못한 외진 땅에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종종 그들은 우리와 함께 살고 있습니다. 반와온 종족에게 다가가기 위해 창의성과 풍부한 자원이 필요했던 것처럼, 우리 지역사회 안에 있는 장벽을 넘기 위해 우리도 창의적으로 접근해야 합니다. 그 일은 전혀 고려하지도 않았던 “다가가기 어려운” 사람들, 바로 당신의 이웃 중 누군가를 포함하는 일일 수도 있습니다. 그들에게 다가가 예수님을 전하기 위해 하나님이 당신을 어떻게 사용하실까요?
당신의 지역사회에서 가장 다가가기 어려운 사람들이 누구입니까? 어떤 방법으로 그들에게 예수님을 알릴 수 있을까요?
하나님 아버지, _________가 믿음으로 하나님께 돌아올 수 있도록 하나님이 원하시는 방법으로 저를 사용해 주소서.
Tuesday, November 2
Reaching Others For Jesus
Bible In A Year: Jeremiah 27–29; Titus 3
Today’s Bible Reading: Matthew 28:16-20
–
Go and make disciples of all nations. [ MATTHEW 28:19 ]
A decade ago, they didn’t know the name of Jesus. Hidden in the mountains of Mindanao in the Philippines, the Banwaon people had little contact with the outside world. A trip for supplies could take two days, requiring an arduous hike over rugged terrain. The world took no notice of them.
Then a mission group reached out, shuttling people in and out of the region via helicopter. This gained the Banwaon access to needed supplies, crucial medical help, and an awareness of the larger world. It also introduced them to Jesus. Now, instead of singing to the spirits, they chant their traditional tribal songs with new words that praise the one true God. Mission aviation established the critical link.
When Jesus returned to His heavenly Father, He gave His disciples these instructions: “Go and make disciples of all nations, baptizing them in the name of the Father and of the Son and of the Holy Spirit” (MATTHEW 28:19). That command still stands.
Unreached people groups aren’t limited to exotic locales we haven’t heard of. Often, they live among us. Reaching the Banwaon people took creativity and resourcefulness, and it inspires us to find creative ways to overcome the barriers in our communities. That might include an “inaccessible” group you haven’t even considered-someone right in your neighborhood. How might God use you to reach others for Jesus? TIM GUSTAFSON
Who are the hardest to reach people in your community? In what ways can you tell them about Jesus?
Father, please use me as You see fit in order that ___________ might turn to You in faith.
예수님의 마지막 명령 …크리스찬의 사명…..전도
예수를 영접하고 거듭나면 성장하여 제자가 되어야..
복음을 위해 예수의 군사가 된 사람은 두려움이 없다
훈련되지 못한 겁쟁이 군사가 아니라면 …..
전에는 주의 군사가 무엇인지 훈련이 무엇인지 잘 몰랐습니다 그런데 돌아보니 제가 미성숙했을때 저지른 실수가 많았다는 것을 시간이 지나고야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나이는 1살이라도 괜히 먹는게 아닌가봅니다 저절로 깨닫게 되는 지혜가 생기니 말입니다 또한 남들보다 삶에 주님을 믿음과 의심이 왔다갔다 정립되지 않은 시간이 길었던것 같습니다 그때 그 어떤 성령체험도 없었을 때 처음으로 들었던 하나님의 음성…음성이 정말 심장이 쿵할만큼 놀랐던 눈이 번쩍떠집니다 신뢰에 대한 질문 저는 너무나 놀라 어떡하지 어떡하지 왔다갔다 왔다갔다 하다 손을 들고 아멘 이라고 외쳤습니다 그것이 저의 신비체험이라면 신비체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주님을 의심했던 도마와 똑같은 성향이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가지 않아야 할 길 열지 말아야 할 문을 열어서 주님 마음을 아프게 했던 시간 이제는 주님이 기뻐하는 좁은 길 활짝 활짝 문을 열고 복음들고 다가가야 할 친구들…그런데 알면서도 현실은 완전 집콕 코쿤족 폐쉐적 자폐끼의 대인기피증이 치유되지 않아 사람과의 관계를 두려워하는 겁쟁이가 저인지도 몰라요 주님 제가 절제를 잘못하는데 오늘 주님을 위해 절제의 훈련에 성공했습니다 주님 칭찬해주세요 주님 상 주세요 그렇게 주의 사랑 받을 때 느낄 때 더욱 잘해낼것 같습니다
♥
하나님 아버지, 지난 9년 동안 정들었던 꿈에 그린 아파트에서 화성 비봉 LH 아파트로 이사하게 하심을 감사합니다. 낯선 곳에서 만나는 이웃에게 복음을 전하여 그들이 예수님을 구주로 영접하여 하나님께 돌아올 수 있도록 저를 사용해 주소서. 행함과 말씀으로 복음을 전할 수 있도록 도와주소서. 지금도 이국 땅에서 복음을 전하는 선교사님을 지켜주시고 은혜로 함께 하여 주시어 땅끝까지 복음을 증거하는 선봉이 되게 하소서. 가까운 형제자매중에서 예수님을 구주로 영접하지 않은 자에게 성령님께서 찾아가 주시어 복음을 받아들이게 역사하여 주시옵소서. 믿음 생활을 하다가 실망한 사람들이 예수 그리스도의 첫사랑을 회복하여 함께 하나님을 찬양하고 경배하며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게 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리옵나이다. 아멘!
마28:20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주님. 주께서 저희에게 약속하신 것이 오늘도 이뤄진다니 제 게으름과 상처적 이기심이 오늘은 줄어들까요??이걸 왜 주님께 묻는지요.ㅠㅠ 제 자유의지로 주님을 바라볼수 있도록 앎의 힘을 느끼게 하옵소서. 제게 자유함을 누리게 하옵소서. 그리하여서 마음의 힘이 강해지기를 간절히 바라나이다. 주여. 제 기도가 염려걱정에서 시작되었음을 저도 압니다. 저를 도우사 제가 아니라 주님에 제 안에서 사시는 것을 느끼게 하옵소서. 깨우쳐 주시고 깨닫게 하소서. 사랑하는 주님. 제가 말함에 힘을 느끼게 진심으로 마음을 다해 주님께 이야기하게 하옵소서. 제가 아니라 주님이 보이게 하옵소서. 제게도 사랑함이 무엇인지 더 알게 하사 우리의 일함에서 주님이 드러나시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주님의 명령!
땅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어라!
많은 선교지에서 애쓰고 계시는 선교사님들을 봅니다. 그들의 삶은 온통 선교를 위해 모든것을 버리고 오직 복음을 위해 사는 모습에 정말 감동을 많이 받습니다.
주님의 은혜가 매일 함께 하시기를 위해 기도합니다..
이 코로나19 상황에도 죽음을 각오하고 선교지를 떠나지 않는 많은 선교사님들을 봅니다. 또 그곳에서 순교한 분들도 많구요..
주님의 나라에서 평온과 큰상급이 있겠지요..
교회안에고 많은 분들이 세상에 터를 닥고 자릴 잡고 잘사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구약시대의 세상중심의 역사에서 신약에 천국의 복음이 주어집니다.
세상중심이 아닌 천국중심으로 바뀌어 졌습니다. 나라가 달라졌어요.. 그러나 우리는 여전히 세상나라에 살고 있습니다. 그래서 갈등이 생깁니다..
주님! 예수님께서 부활하시고 하늘 아버지에게로 돌아가시기전 제자들에게 마지막으로 가장큰 명령을 주십니다. “그러므로 너희는 모든 민족을 제자로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베풀고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마28:19-20) 이 명령은 주님 다시 오실때 까지 아직도 유효하며, 제자된 저희들이 반드시 행해야 할 의무인 것 입니다. 이 복음 전도의 도구로 쓰여지는 동안 성령께서 세상 끝날까지 우리와 항상 함께 있겠다고 약속의 말씀을 주셨으니 참으로 감사합니다. 세상은 교통과 문명의 발달로 미 전도종족을 찾아 복음을 전하기에 쉬워지기도 하였습니다. 실제로 미전도 종족의 복음전파 통계에도 나와있을 정도로 선교사들의 헌신이 이루어낸 결과 였습니다. 그러나 문제는 우리 주변에 넘쳐있는 ,그리스도를 알지 못하는 타민족 형제 자매들입니다. 세계는 글러벌화 되어 어느곳에서도 타인종을 쉽게 접할 수 있으며 이곳 미국에서도 Melting Pot이라고 불릴 정도로 많은 민족들이 어루려져 살고 있습니다. 해외선교가 현지에서도 가능한 이유가 되었으며 우리 모두가 선교사로서 주님의 명령을 따를 수 있는 제자가 되었습니다. 주님! 부족하지만 성령님의 도우심을 믿고 만나는 모든 민족에게 주님의 복음을 증거하는 도구로 날마다 사용되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아멘! 할렐루야
“이 천국 복음이 모든 민족에게 증언되기 위하여 온 세상에 전파되리니 그제야 끝이 오리라”(마24:14)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행1:8)
“믿고 세례를 받는 사람은 구원을 얻을 것이요 믿지 않는 사람은 정죄를 받으리라”(막16:16)
“go and make disciples of all nations”, this command is given to all of us.
Go means not always going overseas but outreach someone around you who is out of the gospel. ODB is a good tool to outreach English/Korean, open the door both to English and Korean speakers alike. Join me introducing this daily tool to so many outreahable around you.
•적용: “가서 모든 민족으로 제자를(弟子 でし diciples) 삼아”, 이 명령은 우리 모두에게 주신 명령(命令 めいれい command) 아닌가. 가라는 말씀은 반드시 해외로(海外 かいがい oversea) 나가라는 말씀이 아니고 복음(福音 ふくいん gospel) 밖에 있는자들에게 전도 하라는(伝道 でんどう outreach) 말씀 아닌가. 오늘의 양식은 영/한 으로 편집한 훌륭한 도구로(道具 どうぐ tool) 영어권/한국어권 모두에게 복음의 문을 열수 있는 탁월한 도구다. 매일 사용할수 있는 이도구를 이용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닥아가자(接近 せっきんする outreachables).
•제자를(弟子 でし diciples)
•명령(命令 めいれい command)
•해외로(海外 かいがい oversea)
•복음(福音 ふくいん gospel)
•전도 하라는(伝道 でんどう outreach)
•도구로(道具 どうぐ tool)
•닥아가자(接近 せっきんする outreachables)
하나님 아버지, 주님이 주신 상급인 아들과 딸이 믿음으로 세워지도록 하나님의 방법으로 저를 사용해 주세요 제가 주님이 주시는 말과 행동으로 삶에서 하나님의 은혜와 구원을 드러내며 전할 수 있도록 지혜를 더하여 주세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