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브리서 13:11-16
- 이는 죄를 위한 짐승의 피는 대제사장이 가지고 성소에 들어가고 그 육체는 영문 밖에서 불사름이라
- 그러므로 예수도 자기 피로써 백성을 거룩하게 하려고 성문 밖에서 고난을 받으셨느니라
- 그런즉 우리도 그의 치욕을 짊어지고 영문 밖으로 그에게 나아가자
- 우리가 여기에는 영구한 도성이 없으므로 장차 올 것을 찾나니
- 그러므로 우리는 예수로 말미암아 항상 찬송의 제사를 하나님께 드리자 이는 그 이름을 증언하는 입술의 열매니라
- 오직 선을 행함과 서로 나누어 주기를 잊지 말라 하나님은 이같은 제사를 기뻐하시느니라
- 빛나고 높은 보좌와 [(구)27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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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빛나고 높은 보좌와 그 위에 앉으신 주 예수 얼굴 영광이 해 같이 빛나네 해 같이 빛나네
- 지극히 높은 위엄과 한 없는 자비를 뭇 천사 소리 합하여 늘 찬송 드리네 늘 찬송 드리네
- 영 죽을 나를 살리려 그 영광 떠나서 그 부끄러운 십자가 날 위해 지셨네 날 위해 지셨네
- 나 이제 생명 있음은 주님의 은혜요 저 사망 권세 이기니 큰 기쁨 넘치네 큰 기쁨 넘치네
- 주님의 보좌 있는데 천한 몸 이르러 그 영광 몸소 뵈올 때 내 기쁨 넘치리 내 기쁨 넘치리 아멘
9월 14일 •화요일
진영 밖
성경읽기: 잠언 19-21; 고린도후서 7
새찬송가: 27(통27)
오늘의 성경말씀: 히브리서 13:11-16
예수도 자기 피로써 백성을 거룩하게 하려고 성문 밖에서 고난을 받으셨느니라 [히브리서 13:12]
내가 자라난 가나의 시골 마을에는 금요일마다 장이 섰습니다. 여러 해가 지났지만 그때 그 장에서 장사하던 한 분을 아직도 기억합니다. 한센병(나병)으로 손가락과 발가락이 뭉그러진 그 여인은 돗자리에 쭈그리고 앉아서 움푹 파인 바가지로 농작물을 퍼주곤 했습니다. 그 여인을 피하는 사람들도 있었지만 어머니는 늘 그곳에서 물건을 샀습니다. 그 여인은 장날에만 볼 수 있었고, 다른 날에는 마을 밖으로 사라졌습니다.
고대 이스라엘에서 나병과 같은 질병은 “진영 밖에서” 살아야 한다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그것은 버림받은 외로운 삶이었습니다. 이스라엘의 율법에 따라 “나병 환자는 혼자 살아야 했습니다”(레위기 13:46). 진영 밖은 희생 제물인 수송아지를 불태우는 곳이기도 했습니다(4:12). 그곳은 사람이 살 만한 장소가 아니었습니다.
이런 황량한 진영 밖 현실은 히브리서 13장의 예수님에 대한 말씀을 더욱 생생하게 해줍니다. “그런즉 우리도 그의 치욕을 짊어지고 영문 밖으로 그에게 나아가자”(13절). 예수님이 예루살렘 성문 밖에서 십자가에 못 박히셨다는 사실은 히브리 민족의 제사 제도를 생각해보면 중요한 의미가 있습니다.
누구나 인기 있고 존경받으며 편안한 삶을 살기를 원합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우리에게 수치스러운 곳인 “진영 밖”으로 가라고 하십니다. 그곳은 우리가 한센병에 걸린 상인을 만나는 곳이며, 세상으로부터 거절당한 사람들을 만나는 곳입니다. 그곳은 바로 우리가 예수님을 만나는 곳입니다.
아웃사이더나 세상에 적응하지 못하는 사람들을 대할 때 처음에 어떤 반응을 보입니까? 어떤 실제적인 방법으로“진영 밖에”계신 예수님께 나아갈 수 있을까요?
누구도 편애하지 않으시는 예수님, 감사합니다. 저를 위해 진영 밖으로 가시니 감사합니다.
Tuesday, September 14
Outside The Camp
Bible In A Year: Proverbs 19–21; 2 Corinthians 7
Today’s Bible Reading: Hebrews 13:1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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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esus also suffered outside the city gate to make the people holy through his own blood. [ HEBREWS 13:12 ]
Friday was market day in the rural town in Ghana where I grew up. After all these years, I still recall one particular vendor. Her fingers and toes eroded by Hansen’s disease (leprosy), she would crouch on her mat and scoop her produce with a hollowed- out gourd. Some avoided her. My mother made it a point to buy from her regularly. I saw her only on market days. Then she would disappear outside the town.
In the time of the ancient Israelites, diseases like leprosy meant living “outside the camp.” It was a forlorn existence. Israelite law said of such people, “They must live alone” (LEVITICUS 13:46). Outside the camp was also where the carcasses of the sacrificial bulls were burned (4:12). Outside the camp was not where you wanted to be.
This harsh reality breathes life into the statement about Jesus in Hebrews 13: “Let us, then, go to him outside the camp, bearing the disgrace he bore” (V. 13). Jesus was crucified outside the gates of Jerusalem, a significant point when we study the Hebrew sacrificial system.
We want to be popular, to be honored, to live comfortable lives. But God calls us to go “outside the camp”-where the disgrace is. That’s where we’ll find the vendor with Hansen’s disease. That’s where we’ll find people the world has rejected. That’s where we’ll find Jesus. TIM GUSTAFSON
How do you initially react to outsiders and misfits? In what practical way might you go to Jesus “outside the camp”?
Thank You, Jesus, that You don’t show any favoritism. Thank You for going outside the camp for me.
하나님 아버지, 누구도 편애하지 않으시는 예수님의 사랑에 감사하며 오늘을 시작하게 하소서. 저희를 위해 치욕을 짊어지고 진영 밖으로 가신 예수님을 묵상하며, 십자가의 사랑을 증거하는 삶을 살아가게 하소서. 하나님의 자녀로서 나라와 민족, 교회와 성도를 위하여 기도하며 기쁨과 순전한 마음으로 떡을 떼고 나누며 교제하게 하소서. 하나님을 찬양하며 경배하는 가운데 하나님의 임재를 경험하는 성도로서 어둠을 밝하는 빛이 되고 세상을 치유하는 소금이 되어 지역사회에 덕과 유익을 끼치게 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리옵나이다. 아멘!
아멘 아멘
인간의 생명은 피에 있다
육신은 흙에서 왔으니 흙으로 돌아가고
영혼은 최후의 심판을 맞는다 천당이냐 지옥이냐
예수의 피로 구원받은 사람은 천당을 확실히 간다
생활력이 강한 여성에 비해 세상에 적응 못하는 남성들이 많다 수모를 자주 당하면서 옛자아가 드러나는 한계서 말씀과 기도로 예수님을 만나지 않는가 새롭게 됨은 물론 부패방지도 된다
주님! 예수 그리스도 께서는 자기 피로써 백성을 거룩하게 하시려고 성문 밖에서 고난을 받으셨다고 말씀하십니다. 예수님은 성문 밖에서 치욕적인 십자가에 못박히시고 , 멸시와 조롱을 당하셨습니다. 죄인이었던 제가 성문 밖에서 방황하고 , 주님 보시기에 아무 가치없는 삶을 살고 있을 때에 저를 외면하지 아니하시고, 찾아와 주시며 만나 주셨으니 참으로 감사합니다. 이제는 편안하고 안락한 삶만을 영위하는 것이 아니라 주님께서 저를 만나주신 성문 밖으로 나아가 , 아직도 주님을 만나지 못한 자들에게 선을 행하고 나누어 주기를 기뻐하는 자가 되겠습니다. 아멘! 할렐루야
“그러므로 예수도 자기 피로써 백성을 거룩하게 하려고 성문 밖에서 고난을 받으셨느니라 그런즉 우리도 그의 치욕을 짊어지고 영문 밖으로 그에게 나아가자”(히13:12-13)
“그의 십자가의 피로 화평을 이루사 만물 곧 땅에 있는 것들이나 하늘에 있는 것들이 그로 말미암아 자기와 화목하게 되기를 기뻐하심이라”(골1:20)
“오직 선을 행함과 서로 나누어 주기를 잊지말라 하나님은 이같은 제사를 기뻐하시느니라”(히13:16)
“선을 행함으로 고난 받는 것이 하나님의 뜻일진대 악을 행함으로 고난 받는 것보다 나으니라”(벧전3:17)
직장에서 사람들로 인한 고통은 예수님이 피흘리시기 까지의 고난에 비하면 아무 것도 아니라는 생각이 갑자기 듭니다 참을 만 하고 또 이런 상황에서 하나님께서 행하여주실 은혜가 기대됩니다 제게 힘이 되어주시니 감사합니다 예수님의 마음을 헤아리며 살아가도록 도와주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Lord. Jesus suffered so my sake. He also found a reject like me that was on the outside that was in need of his love. I was lost and wandering in this world. As I keeping walking with Christ, let me be go outside of my comfort zone to help those in need in your name as you stepped out in this world to bare it all for us. Amen.
아멘! 할렐루야
In contrast to Hebrew sacrificial system the book of Hebrew described how Jesus was offered as the living sacrifice for atonement for us all at outside of city gate of Jerusalem. That’s disgraceful place where leprosies and criminals were located.
Jesus were offered on the most disgraced alter as the utmost sacred sacrifice. What this tells us to live Christian life? With this said let’s notice verse13, “Let us, then, go to him outside the camp, bearing the disgrace he bore”.
•적용: 히브리 사람들의 희생제사 제도(犠牲 ぎせい 祭祀 さいし 制度 せいど sacrificial system) 와 대조적으로(対照的 たいしょうてき in contrast) 히브리서에서는 예수님께서 예루살렘 영문 밖에서(営外 えいがい outside of city gate) 어떻게 희생제물로 드려젔는지에 대해 기술했다(記述 きじゅつする described). 그것은 문둥병자와(禿げつき病者 びょうしゃ 癩病 らいびょう leprosies) 범죄자들이(犯罪者 はんざいしゃ criminals) 있어야할(位置 いちする located) 장소 아니었나. 예수님 께서는 가장 신성하신(神聖 んせいだ sacred) 제물이신데 사장 치욕적인(恥辱的 ちじょくてき
disgraceful) 제물이 스스로 되셨다. 이것이 우리로 어떠한 삶을 살라고 가르치는가? 이 말씀에 비추어 13 절을 주의해서 보자(注意 ちゅうい notice), “그런즉 우리도 그의 치욕을 짊어지고 영문 밖으로 그에게 나아가자.”
•희생제사 제도(犠牲 ぎせい 祭祀 さいし 制度 せいど sacrificial system)
•대조적으로(対照的 たいしょうてき in contrast)
•영문 밖에서(営外 えいがい outside of city gate)
•기술했다(記述 きじゅつする described)
•문둥병자와(禿げつき病者 びょうしゃ 癩病 らいびょう leprosies)
•범죄자들이(犯罪者 はんざいしゃ criminals)
•신성하신(神聖 んせいだ sacred)
•치욕적인(恥辱的 ちじょくてき
disgraceful)
•주의해서 보자(注意 ちゅうい not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