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한복음 8:31-36
- 그러므로 예수께서 자기를 믿은 유대인들에게 이르시되 너희가 내 말에 거하면 참으로 내 제자가 되고
- 진리를 알지니 진리가 너희를 자유롭게 하리라
- 그들이 대답하되 우리가 아브라함의 자손이라 남의 종이 된 적이 없거늘 어찌하여 우리가 자유롭게 되리라 하느냐
- 예수께서 대답하시되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죄를 범하는 자마다 죄의 종이라
- 종은 영원히 집에 거하지 못하되 아들은 영원히 거하나니
- 그러므로 아들이 너희를 자유롭게 하면 너희가 참으로 자유로우리라
298장. 속죄하신 구세주를
_
(1)속죄하신 구세주를 내가 찬송하리라 내게 자유 주시려고 주가 고난 당했네
후렴:크신 사랑 찬양하리 나의 죄 사하려고 십자가에 죽임당한 나의 주 찬양하리(찬양하리)
(2)내가 구원 받은 증거 기뻐 전파하리라 내 죄 모두 담당하신 주의 사랑 크셔라
(3)승리하신 구세주를 내가 찬송하리라 죄와 죽음 지옥 권세 주가 모두 이겼네
(4)고마우신 구세주를 내가 찬송하리라 죽음에서 생명으로 나를 인도하셨네
1월 27일 •수요일
마침내 얻은 자유
성경읽기: 출애굽기 16-18; 마태복음 18:1-20
새찬송가: 298(통35)
오늘의 성경말씀: 요한복음 8:31-36
그러므로 아들이 너희를 자유롭게 하면 너희가 참으로 자유로우리라 [요한복음 8:36]
참혹한 레바논 내전 당시 5년간 인질로 잡혀 있었던 영국기자 존 맥카티는 20년이 지나서야 자신이 석방되도록 협상해주었던 사람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마침내 유엔 특사 지안도메니코 피코를 만난 맥카티는 간단히 이렇게 말했습니다. “제게 자유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피코가 죽음을 무릅쓰고 맥카티와 다른 사람들의 석방을 위해 위험한 협상을 진행했었음을 알기에 그의 진심 어린 말에는 상당한 무게가 실려 있었습니다.
우리 믿는 자들도 이처럼 어렵게 얻은 자유에 공감할 수 있습니다. 예수님은 우리 모두의 영적 자유를 위해 로마의 십자가에서 죽음의 고통을 참으시고 생명을 내어주셨습니다. 우리는 그분의 자녀로서, 바울 사도가 담대히 선포한 것처럼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자유롭게 하려고 자유를 주셨다” (갈라디아서 5:1)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요한복음도 그리스도 안에서의 자유에 대해 가르쳐줍니다. “그러므로 아들이 너희를 자유롭게 하면 너희가 참으로 자유로우리라”(요한복음 8:36).
그러나 어떤 자유를 말하는 것일까요? 예수님 안에서 우리는 죄와 죄로 인한 억압뿐 아니라, 죄의식과 수치심, 근심, 사탄의 거짓말, 미신, 거짓 가르침, 영원한 죽음으로부터의 자유를 경험합니다. 우리는 더 이상 인질이 아니라, 원수를 사랑하고, 친절을 베풀고, 소망을 갖고 살며, 이웃을 사랑할 자유를 갖게 되었습니다. 성령님의 인도하심을 따를 때, 우리가 용서받은 것처럼 우리도 용서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을 인하여 오늘 하나님께 감사를 드립시다. 그리고 다른 이들도 주님이 주시는 자유의 능력을 알게 되도록 서로 사랑합시다.
어떤 영적 사슬이 아직 우리를 인질로 붙잡고 있습니까? 사슬을 풀어 자유롭게 하시는 하나님께 어떤 말로 감사를 표현할 수 있을까요?
자유롭게 하시는 하나님, 제게 자유를 주셔서 영적인 죽음에서 벗어나 다른 이들을 사랑할 수 있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Wednesday, January 27
Free at Last
The Bible in One Year Exodus 16–18; Matthew 18:1–20 Today’s Bible Reading John 8:31–36
–
If the Son sets you free, you will be free indeed. John 8:36
Twenty long years passed before British journalist John McCarthy—a five-year hostage during Lebanon’s grueling civil war—met the man who negotiated his release. When McCarthy finally met U.N. envoy Giandomenico Picco, McCarthy simply said, “Thank you for my freedom!” His heartfelt words carried great weight because Picco had risked his own life during dangerous negotiations to secure freedom for McCarthy and others.
We as believers can relate to such hard-won freedom. Jesus gave up His life—enduring death on a Roman cross—to secure spiritual freedom for all people, including each of us. Now as His children, we know “it is for freedom that Christ has set us free,” the apostle Paul boldly declared (Galatians 5:1).
The gospel of John also teaches of freedom in Christ, noting, “If the Son sets you free, you will be free indeed” (John 8:36).
But free in what ways? In Jesus, we experience freedom not only from sin and its hold on us but also from guilt, shame, worry, Satan’s lies, superstitions, false teaching, and eternal death. No longer hostages, we have freedom to show love to enemies, walk in kindness, live with hope, and love our neighbors. As we follow the Holy Spirit’s leading, we can forgive as we’ve been forgiven.
For all of this, let’s thank God today. Then let’s love so others will know the power of His freedom too.—Patricia Raybon
What spiritual chains still hold you hostage? As you release those chains to the Lord, what words can you use to thank God for setting you free?
Dear liberating God, thank You for my freedom—for setting me free from spiritual death and releasing me to love.
참다운 자유 … 진리를, 예수를 아는 사람이 느끼는,
성경에서 가장 좋아하는 귀절 요한복음 8장 32 절
부족한 내모습 이대로 받아주시고 사랑하시는,
예수님을 알게되어 느끼는 참자유 …할렐루야 아멘
자유롭게 하시는 하나님, 제게 자유를 주셔서 영적인 죽음에서 벗어나 다른 이들을 사랑할 수 있게 하시니 감사하며 오늘을 시작하게 하소서. 죄의 세력과 권세로부터 자유를 얻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진리 안에서 자유의 가치와 소중함을 깨닫고 이제는 죄의 사슬에서 벗어나 기쁨과 감사의 생활로 축복의 통로가 되어 많은 사람에게 사랑을 베풀며 덕과 유익을 끼치게 하소서. 하나님의 상속자로서 어렵고 힘든 세상에서 빛과 소금의 역할을 다하여 하나님 나라가 확장되게 하소서. 기독교인으로서 아집과 독선, 자기주장과 교만에서 벗어나 겸손과 온유, 절제와 자비의 삶으로 이 세상을 밝게 하는데 밀알이 되게 하소서. 앞서 행하시는 성령님의 인도하심에 끝까지 순종하게 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리옵나이다. 아멘!
1월 27일 단상(斷想) : 최소
최소(最小)란 ‘수나 정도가 가장 적음’을 의미한다. 경제원칙은 최소의 비용으로 최대의 효과를 내는 것을 말한다. 수학에서 최소공배수는 공배수 중에서 가장 작은 공배수를 뜻한다. 예를 들어 4와 6의 최소공배수는 12가 된다. ‘나노’는 그리스어로 아주 작다는 것을 뜻한다. 단위로 사용하는 1나노미터의 준 말이다. 1나노미터는 10억분의 1미터이다. 이것은 머리카락 두께의 1/50,000에 해당하는 크기이고 수소원자지름의 10배에 해당하는 길이이다. 보통 원자의 크기가 0.2-0.3나노미터이므로 원자 3개를 일렬로 배열하면 1나노가 되고 전형적인 박테리아 크기의 1/1,000이 된다. 과학에서 아주 작은 길이를 나타낼 때 나노 단위를 사용한다. 삼성전자가 메모리 반도체를 작고 가벼운 것으로 많은 용량을 저장할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하여 세계적인 기업으로 발전하였다.
노년의 성숙한 삶을 살아가는 자세로 small, slow, simple에 관하여 글을 쓴 적이 있다.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국제대학에 가서 봉사하려고 계획하면서 작은 아파트로 이사하려고 준비하고 있다. 130제곱미터에 살다가 26 또는 36 제곱미터로 옮기려고 하니 아내가 무척 당황하고 어려워하여 여러 가지 생각이 들었다. 미안하기도 하였고 안쓰럽기도 하여서 아내의 마음을 달래고 누그러뜨리려고 노력하고 있다. 이성적으로는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아파트 크기도 줄여야 하고 자동차도 소형으로 바꿀 필요가 있다는 것을 다 알고 느끼고 있다. 하지만 실제로 자신이 그렇게 하여야 한다면 정말 힘들 것이다. 명절에 자녀들과 만나려면 큰 아파트가 정말 좋을 것이다. 내가 아내에게 생일 또는 명절에 호텔에서 자녀와 가족들이 만나면 편리하고 즐겁게 보낼 수 있다고 설득하여 공감을 얻었다. 아파트와 자동차의 크기, 음식 섭취, 생활용품 소비에있어서 가능한 최소화하는 생활로 전환이 되면 좋겠다. 고맙고 감사합니다. “성숙한 삶, 성숙한 문화, 성숙한 사회”를 추구하는 신형환 올림
박수 !!!수고 하셨습니다 .
웬쑤를 용서하지 못하면 살기도 힘들고 죽기도 힘들다 원인없이 수치주고 상처 입히고 손해보게,굴욕준 사람을 용서하라니?내가 상대를 적으로 한게 아니라 상대가 나를 적으로 삼고 , 아무런 상관이 없이 길에 서 있는 외인이 아니라 악한 마음을 품고 해치려는 사람들 ,자주 양보하니 골수의 맛을 알아 계속 빨려하고 자고자대 ,망상증대 ,게걸스런 탐욕에 …
가능한 빨리 자신의 힘과 말씀을 동원하여 용서하려는 생각을 버리고 주의 초자연 능력을 구해야 한다
큰 사랑과 의가 임하면 말끔해지고 새로운 힘을 얻을수 있음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으며 진리안에 거하고 자유함을 누리는 은혜받게 하소서 죄의 종에서 벗어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948회 로또2등 당첨 주소서 아멘
주님! 죄의 사슬에 묶인 저를 자유케 하시려고 그 모진 십자가의 형벌을 마다하지 않으시고 저를 위해 희생하셨습니다.
” 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셨으매 자기를 낮추시고 죽기까지 복종하셨으니 곧 십자가의 죽으심이라”(빌2:8)
”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생명의 성령의 법이 죄와 사망의 법에서 너를 해방하였음이라” (롬8:2)
전에는 죄의 종이었지만 , 진리되신 예수님을 통해 참 자유함을 얻게되니 더욱 감사합니다.아멘!
“너희는 다시 무서워하는 종의 영을 받지 아니하고 양자의 영을 받았으므로 우리가 아빠 아버지라고 부르짖느니라”( 롬8:15)
” …너희가 내 말에 거하면 참으로 내 제자가 되고, 진리를 알지니 진리가 너희를 자유케 하리라”(요8:31-32)
주님! 제게 주신 참 자유를 , 아직도 죄가운데 고통받은 주의 백성들에게 전하고 나누어 주는 복음의 도구로 쓰여지기를 간절히 원합니다. 아멘! 할렐루야
”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 먼자에게 다시 보게함을 전파하며, 눌린자를 자유롭게 하고”
” 복음에는 하나님의 의가 나타나서 믿음으로 믿음에 이르게하나니 기록된바 오직 의인은 믿음으로 말미암아 살리라 함과 같으니라”(롬1:17)
33 They answered him, “We are Abraham’s descendants and have never been
slaves of anyone. How can you say that we shall be set free?” Spiritual arrogance and ignorance of the Jew has led them not to accept Jesus as their Savior and still are waiting Messiah, who already came some 2021 years ago. Their own Scripture clearly foretold by so many prophets of their Scripture already foretold.
How more long? Out in the world so many a procrastinators still in wait to see?
•적용: 본문 33 절은 그들이 대답하되 우리가 “아브라함의 자손이라(子孫 しそん descendants 후손) 남의 종이 된 적이 없거늘 어찌하여 우리가 자유롭게(自由 じゆう free) 되리라 하느냐” “교만은(驕慢·憍慢 きょうまん arrogance) 넘어짐의 선봉이요(先鋒 せんぽう)유대인들의 영적 교만과 무지함이(無知 むち ignorance) 예수님을 구주로 받아 들이지 못하고 아직도 메시아를 기다리고 있게 한다, 이미 2021 년전에 오셨는데 말이다. 수많은 선지자들이 그들의 경전에서(経典 きょうてん Scripture) 분명하게(分明 ぶんめい clearly) 예언해(予言 よげん foretold) 주었는데도 믿지 않으려 한다. 얼마나 더 오래 기다릴건가? 세상에는 여전히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주저하며([躊躇う ためらう procrastinate) 기다리고 있다.
Freedom came at a cost, but we did not pay for it. Jesus sacrificed Himself on the cross so he can release us from sins that bind us to sins, hate, and death. I thank the Lord each time I get to share how He found me shackled in sins and torment. He freed me from the spiritual demon and allowed me to see the love that comes along with His freedom. Only God can remove our shortcomings and I turn my will and life over to Him.